[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

 1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1
 2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2
 3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3
 4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4
 5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5
 6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6
 7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7
 8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8
 9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9
 10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10
 11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11
 12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12
 13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13
 14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렘브란트 그림에서의 남성에 대한 영웅성의 표현과 여성에 대한 모성적 표현

본론
1. 렘브란트의 생애적 배경: 렘브란트의 가족, 그가 살던 시대와 그 가치, 그리고 그 그림에 끼친 배경의 영향
1.1. 렘브란트의 가족적 배경과 성장기
1.2. 시대적 배경과 시대적 가치
1.3. 그림에 끼친 렘브란트의 성장기와 가족사, 그리고 당시 시대의 영향

2. 작품에서 나타난 남성과 여성
2.1. 남성이 등장하는 작품
2.1.1 튈프 교수의 해부학 수업
2.1.2 렘브란트의 자화상들
2.2 여성이 등장하는 작품들
2.2.1 사스키아가 등장하는 작품들
2.2.2 다른 인물화들
2.3 남자와 여자가 함께 있는 그림들
2.3.1 사스키아와 함께 있는 자화상
2.3.2 야경

결론과 요약
본문내용
서 론
예술은 작가의 표현한 결과물 혹은 그 과정이다. 작가는 어떠한 주제에 대해서, 그가 할 수 있는 예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들어 낸다. 여기서 주제란 특정한 사물일수도 있고, 작가의 머리 속에 있는 생각일 수도 있다. 어떤 때는 주제가 단지 표현 자체인 경우도 있다. 여러 종류의 표현이 있지만, 예술작품에서 표현은 사람에 대한 주제를 담고 있을 때도 많다. 사실, 그 사람에 대한 주제 자체가 매우 광범위한 것도 사실이다. 특히, 예술 작품엔 남자 혹은 여자에 대하여 내용을 담은 것들이 많이 있다. 그 유명한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에 나오는 ‘여자의 마음’에서는 호색한인 만토바 공작이 변하기 쉬운 여자의 마음을 노래하고 있으며, 도스토예프스키는 ‘죄와 벌’에서 고뇌에 찬 남자와 그를 구원하는 여자를 그리고 있다. 작가는 자신이 생각하는 남성상 혹은 여성상을 자신의 작품에 반영하기 마련이다. 다른 예술 작품에서와 마찬가지로, 미술작품에서도 그러한 것을 찾을 수 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화가들이 남자와 여자를 그렸다. 그 수많은 화가들 중, 인물화로 유명한 사람을 꼽으라면, 렘브란트(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를 꼽을 수 있다. 왜 하필 렘브란트냐는 질문에는 렘브란트는 그림의 모든 부분이라 할 수 있는
참고문헌
그랜트&헤이즐, 신화사전, 김진욱 역(2000), 범우사.
바쟁, 바로크와 로코코, 김미정 역(1998), 시공사.
보나푸, 렘브란트: 빛과 혼의 화가, 김택 역(1996), 시공사.
알베르티, 회화론, 노성두 역(1998), 사계절출판사.
엘리아스, 문명화과정I, 박미애 역(1996), 한길사.
엘리아스, 문명화과정II, 박미애 역(1999), 한길사.
히넬스, 세계 종교 사전, 장영길 역(1999), 까치글방.
Münz, Ludwig(1984), Rembrandt, New York: Harry N. Abrams.
Price, J. L.(1998), The Dutch Republic in the Seventeenth Century, New York: St. Martin’s Press.
Schwartz, Gary(1992), First Impressions: Rembrandt, New York: Harry N. Abrams, In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