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이용방법 및 에티켓

 1  호텔이용방법 및 에티켓-1
 2  호텔이용방법 및 에티켓-2
 3  호텔이용방법 및 에티켓-3
 4  호텔이용방법 및 에티켓-4
 5  호텔이용방법 및 에티켓-5
 6  호텔이용방법 및 에티켓-6
 7  호텔이용방법 및 에티켓-7
 8  호텔이용방법 및 에티켓-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호텔이용방법 및 에티켓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호텔이용방법 및 에티켓
1. 예약에서 투숙까지
여행을 떠나기 전에 호텔을 예약해두는 것이 안심도 되고 경비면 에서도 이익이다. 예약 없이 호텔에 도착해서 방을 요구하면 규정 요금을 다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 그래서 여행을 많이 다니는 사람들은 불가피하게 사전 예약을 못했을 때 호텔에 도착하기 2∼3시간 전에라도 전화로 예약을 하고, 그동안 다른 볼 일을 보다가 투숙하기도 한다. 외국의 고급 호텔에서는 비록 체크 아웃이 투숙료를 현금으로 받더라도 체크 인할 때에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신용카드 제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요금지불에 따른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려는 것. 따라서 해외 여행 시에는 반드시 신용카드를 지참하는 게 좋다. 호텔에 도착하면 일단 프런트에서 등록카드를 작성한다. 이름과 국적, 여권번호, 주소 등을 적도록 돼 있는데, 특히 주소는 자세히 적는 것이 좋다. 호텔 체크아웃 후에 배달된 서류나 우편물을 받기 편하기 때문이다. 평소의 환경과 다른 외국의 호텔에서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호텔을 이용할 때의 유의사항을 알아본다. 호텔 용어 중에 우리와 다른 것이 있다면 1층과 2층의 구분이다. 미국이나 일본, 우리나라에서는 1층을 로비(Lobby)라고 부르고 2층부터 층수를 세어가지만 유럽은 좀 다르다. 우리가 말하는 2층을 1층이라 부르고 대신우리의 생각에 1층인 곳을G(Ground) 또는 E(Earth)로 표기한다. 참고 하길 바랍니다.
2. 객실 예약이 참고
1) 침대수 및 크기에 의한 분류
호텔 객실의 종류는 침대 (bed)의 수와 크기에 따라 기본적인 4가지 종류로 분류된다.
① single bed room or single room
② double bed room or double room
③ twin bed room or twin room
④ suite room
(1) 싱글 베드 룸
single bed room with bath, single with bed, single room 등으로 표현하고, 약자로는 SWB, SB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것은 1인용 침대가 1개로서 한 사람이 투숙할 수 잇 는 객실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