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

 1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1
 2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2
 3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3
 4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4
 5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5
 6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6
 7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7
 8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8
 9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9
 10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THE MISSHA
목차
1. 선택이유
2. 기업소개
3. 창업자 및 창업 배경
4. 내부 역량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5. 재무 및 인력 구성
6. STP분석
7. 4P분석
8. 경쟁자 분석
9. SWOT분석
10. 앞으로의 성장과 성장환경
1. 선택이유
미샤는 1999년 “뷰티삽”이라는 인터넷상의 작은 온라인 쇼핑몰의 형태로 시작하여 현재는 전국 개의 가맹점과 년 1100억(2004년 매출기준)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커다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미샤의 성공 사례는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상당히 중요시 했다는 데에서 그리고 마케팅의4P전략을 모두 파괴했다는 데에서 의미가 있다. 보통 일반적인 업체들은 4P중 1개 혹은 2개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성공한 마케팅 전략으로 보는데 미샤의 경우는 정말 특이했다. 국내 화장품업체에서 미샤라는 브랜드는 마케팅의 4P전략을 모두 파괴하며 기존 화장품시장에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이러한 성공에 위협을 느낀 기존의 업체들은 “미샤 제품은 품질에 문제가 있다“는 등 많은 루머를 퍼뜨렸지만 미샤는 꿋꿋히 성장하고 있다. 그리고 화장품 업체로는 드물게 짧은 시간안에(2005년) 코스닥에 정식 등록하었고 유상증자등 많은 투자자들을 유치하여 공격적으로 세계시장에도 도전장을 던지고 있다. 이 자료에서는 미샤의 성공전략과 향후 과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2. 기업소개
미샤를 탄생시킨 에이블C&C(서영필 사장)화장품에 대한 선입견을 과감히 벗어 던져버리는데서 출발했다. 감성에 호소하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인식됐던 화장품을 가까이 두고 자주 써야 하는 기능성 제품으로 보고, 감성에 호소하기 위해 들어가는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품질과 가격으로 승부했다.
이런 점에서 미샤는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에서 새 시장을 찿는 방법 중 하나로 제안한 “감성과 기능의 중점 바꾸기” 의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3. 창업 배경
미샤의 탄생배경
1.미샤의 탄생에는 인터넷이 있었다.
2002년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에서 출발한 미샤는 인터넷 정신에 가까운 브랜드로서 유통과정을 줄여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원활한 정보교환으로 미샤는 고객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었다.
2.미샤는 화장품에 대한 생각의 변화에서 출발하였다.
미샤는 “화장품은 비싸야 한다, 감성에 호소해야 한다, 이런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여성들이 매일 사용하는 생필품으로 비싸야 할 이유가 없으며 적정한 마진으로서 고객의 이익과 부합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만들어진 브렌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