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1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1
 2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2
 3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3
 4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4
 5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5
 6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6
 7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7
 8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8
 9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9
 10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10
 11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11
 12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12
 13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13
 14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14
 15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15
 16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16
 17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17
 18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18
 19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목차
1. 기업 선정이유
2. 기업소개
2.1 기업개요
2.2 기업비전
3. 창업자와 성장스토리 소개
3.1 아이코닉스의 창업자
3.2 아이코닉스의 창업배경
3.3 사업실패와 재도전
4. 기업의 상황분석
4.1 아이코닉스의 주주 구성
4.2 아이코닉스의 Angel
4.3 아이코닉스의 금융자원
4.4 5-Forces Model
4.5 SWOT Analysis
5. 기업의 경영전략
5.1 브랜드 차별화와 고급화
5.2 4P로 분석한 뽀로로 성공요인
5.3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5.4 관련 다각화 전략
5.5 전략적 제휴
6.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우리의 제안
6.1 집중화를 통한 브랜드이미지 향상
6.2 수직적 통합을 통한 다각화
기업 선정이유
현대 문화에서 캐릭터 산업은 아이디어를 원천으로, 만화와 미술을 표현수단으로 하여 고도의 창작능력과 기획력을 통하여 창출됩니다. 그 자체로 경제적인 효과가 막대하며 비디오게임과 테마파크·출판·영상산업과 결합해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는 등 산업적 연관과 파급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미국의 디즈니사나 일본의 만화 캐릭터들이 전 세계에서 로열티로만도 수백억 수천억이며, 그 시장가치는 상상을 초월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국내 캐릭터의 경우에 국내에서 어느 정도 인지도는 얻으나, 세계적인 인지도를 거의 얻지 못하고 있는 와중에 뽀로로라는 캐릭터를 내세워 국내 캐릭터 산업의 세계화를 이루어내고 한국 문화의 아이콘으로 만든 아이코닉스 사와 최종일 대표를 통해 국내 캐릭터 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분석해 보고 미래를 위한 전략을 제시해보고자 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금강기획 애니메이션 사업부에서 일하던 최종일 대표가 금강기획을 나온 후에 관련업으로 아이코닉스를 설립하여 이만큼의 성장을 이루어냈다는 것은 중소기업론 수업시간에 배운 spin off 유형 창업의 성공사례라고 보고 배운 내용의 실 사례를 조사해보고 싶어 선택하였습니다.
2. 기업소개
2.1 기업개요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 출판, 비디오, 전시회, 공연 등 국내 애니메이션의 신규 영역 개척 및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및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의 적극적인 해외 배급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애니메이션을 해외에 수출하고 애니메이션의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의 대통령이라고까지 한 뽀로로는 2010년에는 기념우표를 발매해서 32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였으며, 2004년 프랑스 최대 지상파 채널에서 평균 5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2007년에는 알자지라 방송에도 방영되는 등, 전 세계 110국에 수출되어 큰 인기를 몰고 있으며, 로얄티 수입만으로도 한해에 120억 원을 넘게 벌어들여 캐릭터 산업의 경제가치가 어느 정도가 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다.
2.2 기업비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