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P의 재료기술

 1  PDP의 재료기술-1
 2  PDP의 재료기술-2
 3  PDP의 재료기술-3
 4  PDP의 재료기술-4
 5  PDP의 재료기술-5
 6  PDP의 재료기술-6
 7  PDP의 재료기술-7
 8  PDP의 재료기술-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PDP의 재료기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PDP의 재료기술
플라즈마는 양전하(이온), 음전하(전자)가 거의 같은 양으로 혼재하여 자유입자에 가까운 행세를 하면서 전기적으로 중성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한마디로 이온과 전자의 혼합물질이다. 진공상태에서 양전극과 음전극에 강한 전압을 걸면 그 안에 있는 가스가 활성화되었다가 시간의 경과에 따라 다시 안정된 본래의 상태로 돌아가면서 마치 오로라 같은 강하고 아름다운 빛을 발하게 되는데, 이 플라즈마 현상을 이용한 것이 플라즈마 디스플레이이다. 군사장비 강국인 러시아에서 연구 개발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PDP)는 브라운관 1백년의 디스플레이 영광을 이어갈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을 받고 있는 평판표시장치이다.
PDP는 인가전압에 따라 AC-구동형과 DC-구동형으로 분류된다.
1. AC Plasma Display
전극이 얇은 글라스의 절연체로 피복되어 100KHz 대의 펄스 전압으로 구동하는 것이다. AC형 구동방식에는 일단 방전한 후에 낮은 방전유지전압을 가하면 방전이 지속되는 메모리 방식과 표시해야 할 전극 사이에 전압이 높은 펄스 전압을 인가하여 방전시키는 Refresh 방식이 있다.
2. DC Plasma Display
전극이 방전공간에 노출되어 직류전압으로 구동하는 것이다. DC형은 Refresh 방식에 의한 구동이기 때문에 구동회로는 간단하지만 가짜 발광을 막기 위해 방전 셀 간에 분리하는 장벽(Baier)을 설치하여 패널 구조가 약간 복잡하다.
여기서는 실제로 많이 사용되는 AC Plasma Display에 초점을 맞추어 구조 및 재료 공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플라즈마 디스플레이는 기본적으로 전면과 배면유리 및 격벽에 의해 밀봉된 가스에다 음극·양극에 의해 전압을 가해 네온 발광을 일으켜 이 발광을 표시에 이용하는 것이다. 2장의 유리 기판 사이에 네온과 크세논 등의 가스를 채워 수많은 격벽으로 구성된 방에 3원색 (R, G, B) 가운데 한 가지 색의 형광체를 발라, 유리 기판에 설치한 전극에 전압을 가하면 방전현상이 일어나고 자외선이 형광체에 부딪히면서 빛이 일고 색깔이 나타나는 것이다
먼저 PDP Glass에 대하여 살펴보자. 다음 그림은 전면패널과 후면패널의 구조를 나타낸 것이다. 이러한 PDP에 사용 되는 Glass 기판 제작에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Issues 들이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