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

 1  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1
 2  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2
 3  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3
 4  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4
 5  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5
 6  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6
 7  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7
 8  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8
 9  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9
 10  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10
 11  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PDP시장현황 전망 및 기술동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PDP 패널은 가속화되는 FPD 시장확대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세가 이어지며 2006~2010년에 대규모 시장이 본격 형성됨에 따라 , 연평균 30%로 성장하여 2010년에는 2,500만대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SERI 2007년)
또한 40”이상 FPD는 대형TV의 수요증대, 새로운 멀티미디어 시장의 창출 등으로 향후 연평균 (2006년~2010년) 11.4%씩 성장하여 2010년에는 160억불 규모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했다. (Display Search 2007년)
세계 PDP 시장의 규모 예측
국내 가전 업체들은 대형 디스플레이로 적합한 PDP에 대해서 21세기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주도권을 장악하기 위하여, 일본대비 다소 늦게 출발하였지만 과감한 대형 투자를 단행하여 세계 최대 PDP 생산량으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현재 42” ~63” HD/FHD급을 양산하고 있으며, 70”,80”,102”까지 개발하였다.
삼성SDI는 본격적인 디지털 방송을 시작하는 오는 2010년에는, PDP분야 매출 2조 5천억 원, 세계시장 점유율 25%로 세계 1위 달성을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2006년 P4라인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실시하였으며, 2007년 말에는 연간 720만대의 생산 체제를 갖추게 된다.
또한 삼성SDI는 TV의 대형화, 고급화 추세에 맞춰 50”/58”/63” Full HD제품을 필두로 FHD라인업을 갖춰 프리미엄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현재 PDP기술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제는 화질과 비용을 해결하는
이다. PDP의 높은 소비전력을 개선하기 위해 고효율화, Contrast, Peak 휘도 등을 개선하고 있으며 고화질화 및 보급 활성화를 위한 저가격화 문제에 대해서도 꾸준히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최근 부각되고 있는 환경적인 문제를 대비하기 위해 친환경적인 재료의 연구 및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PDP기술의 향상을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들과 현재의 연구방향은 아래와 같다. 첫째, 고효율화를 달성하기 위해 PDP방전 매커니즘의 정확한 이해를 통한 고효율 방전모드 개발, 방전 셀의 최적화, 형광체 면적 최적화 및 고효율 형광체 개발, 새로운 구동방식의 개발 등이 필요하다. Hujitsu사는 형광체의 도포면적이 상대적으로 작은 인접 셀의 Priming효과에 의한 오방전 발생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에 따라 Meandering type 격벽을 이용한 Delta구조를 제시했고, Pioneer사에서는 직사각형 격벽 구조를 가진 Waffle Type의 격벽 구조를, 삼성SDI는 육각형의 벌집구조를 지닌 Hexa 구조를 제안했다. 둘째, 고화질화는 고속 구동기술 개발에 의한 동화상 PDP HD 구현과 동영상 고화질화, 이미지 고착 방지기술을 통해 이루어 질 수 있다. PDP의 경우 빛이 있는 곳에서의 반사율이 LCD에 비해 높아 Contrast가 떨어지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 패널 배경광을 줄이는 방법, 셀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 주변반사광을 줄이는 방법 등이 연구되고 있다. 셋째, 저가격화를 위해 전체 가격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스캔 및 데이터 구동 IC의 가격을 낮추기 위한 연구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