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

 1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1
 2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2
 3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3
 4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4
 5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5
 6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6
 7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7
 8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8
 9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9
 10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10
 11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11
 12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육학포괄적인 음악 교수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포괄적인 음악 교수법]
-각각의 학습활동이 서로 어우려져서 포괄적으로 음악 학습을 이끄는 교수법
1. 코다이 교수법
-음악공부를 하는데 에는 악보를 읽을 수 있고 그릴 수 있는 기술이 기초가 되어야 한다고 헝가리 작곡자인 코다이는 주장하였다.
-솔파 방법을 사용
●솔파 방법이란?
- 영국인 커윈의 주음 솔파법 사용하였다.
주음 솔파법이란 ‘이동 도 법’과 손으로 음 높이를 표시하는 계명창법으로 가창 지도하는 것이다. 코다이는 커윈의 손 기호를 약간 수정하여 변형하여 사용하였다.
(p.203 코다이 손 기호 참조)
-코다이의 손 기호는 음계 안에서 음들 간의 선율관계를 나타내 주고 있다.
예를 들자면 도, 미, 솔 음들은 비교적 안정된 모습을 하고 있고 파는 미를 향해 있으며 시는 도를 향해있다.
- 리듬읽기와 쓰기를 돕기 위해 코다이는 프랑스인 슈베가 쓰던 리듬음절을 수정하여 사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