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

 1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1
 2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2
 3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3
 4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4
 5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5
 6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6
 7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7
 8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8
 9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9
 10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10
 11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11
 12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12
 13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13
 14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최종보고서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
차 례
여는 글
1. 지역사회교육전문가의 직업세계 속으로 빠져들다
2.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2명의 수호천사가 있다
3. 학습, 문화, 정서, 복지, 지원 5색 사랑을 전달하다
4. 수호천사들이 만나면 더 큰 사랑이 모아진다
5. 아이들의 따스한 미소가 있기에 오늘도 일을 한다
6. 수호천사가 되기 위한 그들만의 노하우가 숨어있다
7. 일은 그들 인생의 소중한 가치이자 자부심이다
8. 열심히 일한 뒤의 휴식은 달콤하다
9. 미래의 직업세계를 향한 힘찬 날개짓을 하다
감사의 말
여는글
안녕하세요? 저는 사회학과 3학년 이지선입니다. 이번 사회조사실습 수업을 통해서 ‘지역사회교육전문가’라는 직업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역사회교육전문가라는 직업이 생소하고 무슨일을 하는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이 직업이 생긴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일을 하는지 모를 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이듭니다. 그래서 앞으로 이 직업의 세계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하고자 합니다.
직업은 종류가 시대가 급변해갈수록 정말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이제부터는 제가 왜 그 수많은 직업들 중에서 지역사회교육전문가라는 직업에 대해서 조사를 했는지에 대해서 말하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지역사회교육전문가라는 직업을 봉사활동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제주대학교 홈페이지에 서귀포시 교육청에서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지역으로 선정되어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는 게시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 여기서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하자면 학생들의 밝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삶 전반에 대한 지원을 하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아이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해 이러한 좋은 일을 한다는 것에 우선 관심이 갔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고 봉사활동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좋은 기회라고 생각을 하게 되어 세미나에 참석한 후에 봉사활동을 하게 된것입니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이러한 교육복지사업을 이끌어가는데 중요한 일을 하시는 분이 바로 지역사회교육전문가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 직업에 대해서 알면 알수록 ‘정말 매력적인 직업이다’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사회조사실습 수업에서 직업의 세계를 조사한다고 했을때 한치의 망설임 없이 지역사회복지전문가라는 직업을 조사하겠다고 마음을 먹습니다.
그런데 조사계획서를 낸 뒤에 이 직업에 대해서 계속 조사를 할 지 아니면 다른 직업으로 수정해서 조사를 할 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최근에 새로 시작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경력이 오래된 분이 없다는 것 이유에서입니다. 지역사회복지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는 교육복지사업이 오래되지도 않았고 특히 제주도는 시작한지 2~3년밖에 되지 그러나 문득 이 직업뿐만 아니라 ‘요즘 어느 직업도 평생 안정된다는 보장은 없다’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직업이라는 것이 사회에 맞추어 변해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대 사회에 와서 새로 시작되는 직업에 대해서 조사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역사회복지교육전문가에 대해서 조사할 것이라는 저의 의지는 확고해졌습니다.
저는 제주도 서귀포시중학교의 지역사회교육전문가 두 분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조사는 봉사활동을 통한 참여관찰법, 면접법 2가지 방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조사를 통해서 지역사회교육전문가의 직업의 세계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아보고 더 나아가 그분들의 삶에 있어서의 직업이란 무엇인지. 직업과 관련하여 그분들의 생애사에 대해서도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분들의 직업세계에 대해서 소개하면서 여러분들도 저와 함께 그분들의 직업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았으면 합니다. 저는 지역사회교육전문가선생님들을 수호천사라고 부르려고 합니다. 그분들은 일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힘을 주고 사랑을 전달해주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도 이글을 읽어보신다면 저의 생각에 공감을 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지역사회교육전문가라는 직업에 대해서 소개해볼까요?
1. 지역사회교육전문가의 직업세계 속으로 빠져들다
“수호천사는 학교라는 세상에서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사랑을 나누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