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

 1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1
 2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2
 3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3
 4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4
 5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5
 6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6
 7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7
 8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8
 9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9
 10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10
 11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11
 12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12
 13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13
 14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14
 15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15
 16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16
 17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문과학 사카모토 료마의 생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坂本龍馬(사카모토 료마)의 생애
차 례
1. 개관
2. 생애
1) 소년시절
2) 에도유학
3) 토사근왕당(土佐勤王)
4) 탈번
5) 카메야마 사중(山社中=海援隊)
6) 삿쵸동맹(薩長同盟)
7) 해원대(海援隊)
8) 선중팔책과 대정봉환(船中八策と大政奉還)
9) 암살
10) 암살후
3. 맺음말
坂本 龍馬(사카모토 료마) 텐포 6년 11월 15일(1836년 1월 3일) - 케이오 3년 11월 15일(1867년 12월 10일)
는 일본 근세말기에 활동한 무사이다. 토사(土佐)에서 태어나 탈번(藩)하여 메이지유신(明治維新)에 영향을 준 막부 말기의 지사이다. 휘(실명)는 나오카게(直陰) 후에 나오나리(直柔)이다. 통칭 료마(龍馬) 「りゅうま」や「りょうま」「りゅうめ」などとみ得るが、同時代人の日記や書簡に「良馬」のて字で記されていることもあり、また龍馬自身も書簡の中で「りよふ」と自署していることもあるため、「りょうま」とまれていたことは間違いない。なお、「」は「龍」の常用漢字表に採用された字で、江時代以一般には「龍」の略字として認識されていたが、本は古字である。(번역) 류마, 료마, 료메 등의 읽는 방법이 있지만 동시대인의 일기나 서간에 양마라는 아테지(소리글)로 써 있는 것도 있었으며 또한 료마 자신도 서간에 료후라고 자서(싸인)을 한 것이 있기 때문에 료마라고 읽는 것은 틀린 것이 아니다. 또한 용(일본식 약자)은 룡(정자)의 상용 한자표에 차용한 글자체로서 에도시대 이래 일반적으로 룡의 정자체를 약자체로 인식하고 있었지만 사실은 옛날한자(정자)이다.
라고 한다.
1. 개관
토사번 탈반 후, 무역회사와 정치조직에 걸처 카메야마샤츄(山社中 후의 해원대)를 결성, 삿쵸동맹(사츠마번과 쵸슈번의 동맹)을 주선, 대정봉환의 성립에 힘쓰는 등 지사로서 활동하였다. 시바료타로(司馬遼太)의 소설 『료마가 간다(馬がゆく)』의 주인공으로 그려져 일본국민에게 인기를 얻는다. 長崎新聞:龍馬動く「<坂本龍馬とは>」より引用。他にも長崎文化振興課ながさき史見信プロジェクト「なぜ、坂本龍馬は愛されているのか」などが龍馬の「民的人」について述べている。
또한 그 업적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논의가 있다.
생전 보다 사후에 유명하게 된 인물로서 앞에서 서술한 『료마가 간다』로 시작하여, 소설이나 드라마에 의해 빈번히 등장하는 인물이지만 그렇게 그려지는 캐릭터와 실제의 ‘료마’는 너무나 다르지 않느냐는 지적이 있다.
2. 생애
1) 소년시절
료마는 텐포(天保) 6년(1835년) 11월 15일 토사국 토사부(현재의 코치현 코치시)에 토사번 향사(하급무사) 사카모토가의 아버지 사카모토 나오타리(坂本 直足), 어머니 사카모토 코우(坂本 幸)의 사이에 차남으로 태어났다. 형 사카모토 고우헤이(坂本 平)와 세 명의 누나(千鶴、、乙女)가 있다. 사카모토가는 전당포, 주조업, 옷감상회를 영업하는 호상의 분가로서 제 6대 때는 장남이 번으로부터 향사 용인(用人)으로서 올라가 ‘사카모토’家는 흥하였다. 토사번의 부사계급은 상사(上士)와 하사(下士)가 있어, 두 계급 사이에는 여러 가지 차별이 존재하여 하사는 오랜 기간 여러 가지 면에서 압박당하였다. 상가 출신의 사카모토가는 하사였지만, 분가 할 때 많은 금액의 토지재산을 상속받아 상당히 유복한 가정이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