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독후감

 1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1
 2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2
 3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3
 4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4
 5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Intro

● Contents
▲ 프롤로그 - 설득의 심리학으로의 초대
▲ 상호성의 법칙
▲ 일관성의 법칙
▲ 사회적 증거의 법칙
▲ 호감의 법칙
▲ 권위의 법칙
▲ 희귀성의 법칙

● Conclusion
본문내용
가끔은 섣부른 판단에 의해 그다지 필요 없는 물건을 사놓고 후회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만약 우리에게 불필요한 승낙을 이끌어냈던 바로 그 설득의 원리를 우리가 직접 터득한다면 남들에게 더 이상 불필요한 설득을 당하지 않음은 물론 반대로 우리게 남들을 설득할 때도 더 수월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심리학자인 로버트 치알디니는 이 책을 통해 인간관계에서 나타나는 고정불변의 법칙을 여섯 가지로 제시해 마치 자동인형이 반응하듯이 특정한 상황에서 거의 동일하게 반응하는 인간 심리를 명쾌하게 정리하고 있다..........무의식적인 의사결정의 기작은 자동화되고 고정관념화 된 행동 방식들을 통해 발현되는데, 미처 따라갈 수 없는 속도로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이 유발기제들은 우리들의 직접적인 생존과 관련되어 있다. 남들에게 뒤처지지 않는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우리는 미리 학습되어 무의식적 유발기제들의 장단점을 미리 인식하고 활용할 필요가 있다..........인간의 사회조직을 살펴보면 권위에 대한 복종이라는 법칙이 우리의 행동에 왜 그처럼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정당한 권위에 복종하고 충성하는 것은 우리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중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권위에 대한 맹목적 복종이 우리에게 축복과 저주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는 이유는 그 과정 자체가 기계적으로 진행된다는 속성 때문이다..........여기까지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주요 캐치프레이즈들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는데 본격적인 현학적 심리학 서적을 예상케 하는 책 제목과는 달리 지극히 평이한 수준의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자가 전달하려고자 하는 메시지는 결코 가볍게 느껴지지 않는다. 각종 유머러스한 사례들을 통해 소개되는 여섯 가지 설득의 법칙들은 탁상공론의 수준을 넘어 우리의 실질적 일상과 맞닿아있고 그 영향력 생각보다 광범위하다..........하루가 다르게 기하급수적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는 엄청난 양의 정보들은 이미 우리의 제한된 지적 능력만으로는 완벽히 처리할 수 없는 수준이 되어 버렸다. 따라서 현대인들은 어쩔 수 없이 단편적인 정보에 의해서만 의사결정을 행해야 하는 원시적 방법으로 복귀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단편적인 정보를 지름길로 사용하여 무의식적으로 반응하는 방법 그 자체는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러한 방식의 의사결정이 설득전문가들에 의해 의도적으로 조작되어 불리한 방향으로 이용될 수 있다는 사실은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물론 A+ 독후감이구요. 일단 제 자료만 읽어도 책의 내용을 빠른 시간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챕터별 주요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구요. 정리 중간중간 제 의견을 꼬박꼬박 삽입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원문 텍스트 특유의 분위기가 훼손되지 않도록 심한 비약이나 상투적 평가 등을 최대한 자제했습니다. 특히 무엇보다도 대학생 수준에 맞는 유려한 문장을 구사하려고 노력했으니 이 점 참고해서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