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패러디 동화 패러디 동화 다시쓰기 백설 공주 패러디 여성주의 관점 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각색 백설 공주 각색 백설 공주 바꾸기

 1  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패러디 동화 패러디 동화 다시쓰기 백설 공주 패러디 여성주의 관점 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각색 백설 공주 각색 백설 공주 바꾸기-1
 2  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패러디 동화 패러디 동화 다시쓰기 백설 공주 패러디 여성주의 관점 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각색 백설 공주 각색 백설 공주 바꾸기-2
 3  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패러디 동화 패러디 동화 다시쓰기 백설 공주 패러디 여성주의 관점 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각색 백설 공주 각색 백설 공주 바꾸기-3
 4  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패러디 동화 패러디 동화 다시쓰기 백설 공주 패러디 여성주의 관점 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각색 백설 공주 각색 백설 공주 바꾸기-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패러디 동화 패러디 동화 다시쓰기 백설 공주 패러디 여성주의 관점 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각색 백설 공주 각색 백설 공주 바꾸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백설 공주와 여왕의 이야기
옛날 어느 나라에, 서로가 서로를 너무나 사랑하는 왕과 왕비가 살고 있었다. 그런데 그 사랑 때문일까 왕과 왕비사이엔 오래도록 아기가 없었다. 그래서 왕과 왕비는 하나님께 아들 딸 상관없이 건강한 아기 하나만 자신들에게 보내달라고 매일 밤마다 기도하였다. 매일 밤 그 기도 때문일까 마침내 그들은 아기를 가지게 되었다. 열 달 후 여왕은 건강한 아기를 낳게 되었다. 왕과 왕비는 아기의 흰 눈 같은 하얀 피부와 빨간 입술을 보고 이름을 백설 공주라 지어주었다. 백설 공주는 왕과 왕비의 사랑 속에서 무럭무럭 자랐다. 그런데 어느 날, 공주를 세상 누구보다도 사랑하던 왕비가 세상을 떠나셨다.
왕비가 떠난 지 1년쯤 되었을 때, 왕은 신하들의 재청으로 새로운 왕비를 맞게 되었다. 그 왕비는 겉모습과 달리 남자보다 더 큰 배포를 가진 여자였다. 그런 왕비에겐 어떤 말이든, 물으면 대답을 해주는 요술 거울을 가지고 있었다. 왕비는 아직도 슬픔에 잠겨있는 백설 공주를 보며 요술거울에게 물었다. ‘거울아, 거울아 백설 공주가 어떻게 하면 슬픔에서 벗어나 행복하게 살 수 있겠니?’ ‘백설 공주님이 성안에만 있는 다면 잘생긴 왕자님을 만나 결혼 할 수 있겠지만, 그 삶에 만족하시지 못하고 곧 큰 병을 얻게 되어 죽게 되실 겁니다.’ 그 말을 들은 여왕은 깜짝 놀랐다. 그 말을 믿을 수 없던 여왕은 하루에도 몇 번씩 거울 앞에서 백설 공주의 미래에 대하여 물어보았다. 그 때마다 거울이 하는 말은 똑같았다. 여왕은 고민에 빠지게 되었다. 아직까지 여자인 공주가 성 밖을 나가서 세상을 배우고 여행을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었기 때문이다. 그때 문뜩 여왕은 어렸을 적 자신의 모습을 떠올렸다. 그 모습은 자신의 오빠를 항상 부러워하며, 자신도 검술과 궁술을 배우고 싶어 했던 모습이었다.
여왕은 백설 공주를 위해 큰 결심을 하게 되었다. 남들에게 자신이 공주를 일부러 버렸다는 오해를 받을 지라도, 공주를 밖의 세상과 소통하게 해주기로 하였다. 그리하여 여왕은 첫 번째로 공주에게 자신이 제일로 배우고 싶어 했던 검술과 궁술 그리고 승마를 가르쳐줄 스승을 찾기 시작했다. 무예스승으로는 예전 자신의 오빠를 가르친 분을 선정하였다. 현재 그는 작은 마을에서 사냥꾼을 하며 살고 있었다. 여왕은 직접 사냥꾼에게로 가 지금까지의 정황과 자신의 소망을 털어놓았다. 모든 말을 듣고 나서 사냥꾼은 선뜻 스승으로 나서기를 꺼려했지만, 백설 공주의 딱한 사정과 왕비와의 어렸을 적 인연으로, 부탁을 거절할 수 없었다.
며칠 후 왕비의 계획대로, 백설 공주는 성 밖 나들이를 나서게 된다. 처음으로 성 밖의 숲속까지 와 본 공주는 너무 신이 나서 숲속을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때 사냥꾼처럼 보이는 사람이 공주에게 검술을 배우고 싶지 않느냐고 하면서 멋쩍은 말투로 물어본다. 공주는 자신 또한 어렸을 적부터 배우고 싶었지만, 아무한테도 말하지 못한 검술을 배우고 싶지 않느냐고 물어보는 낯선 사람의 물음이 왠지 운명이라 느껴졌다. 자신도 모르게 네라는 말이 입 밖으로 튀어나왔다. 사냥꾼 또한 너무 놀라 백설 공주를 한참동안 쳐다보았다. 예쁘고 아름다운 드레스를 입은 공주님 입에서 그렇게 빨리 네라는 소리가 나올 것이라고 상상조차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사냥꾼은 오랫동안 공주의 눈을 바라보면서 그녀가 보통남자보다 더 큰 그릇을 가지고 있는 여성임을 한눈에 감지할 수 있었다.
그렇게 백설 공주는 성안의 일은 까마득히 잊고 검술, 궁술, 승마를 배우는데 열을 쏟고 있었다. 백설 공주는 너무나도 신나서 모든 것들을 배우고 있었다. 하나하나 배우고 습득하는 공주를 보며 스승도 매일매일 그녀와의 훈련이 너무나 즐거웠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공주가 더 이상 배울 것이 없다고 생각이 든 스승은 왕비가 그 다음으로 부탁한 장소로 그녀를 보내야 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공주와 보냈던 시간이 너무도 즐거웠기에 공주를 보내기는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렇지만 공주가 더 큰 사람이 되길 바랐던 그는 그녀를 7명의 학자가 사는 집 근처로 그녀를 두고 떠난다. 백설 공주는 스승이 떠났음을 감지하고 스승을 찾지만 ,스승은 벌써 멀리 떠난 후였다. 그리하여 가까운 장소에 잠시 머물 곳을 찾는데, 멀지 않은 곳에 집이 있음을 알고 그 집 문을 두드렸다. 그 집은 여왕이 예전에 미리 부탁 해 놓은 7명의 학자가 사는 집이었다. 7명의 학자 중 한명이 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문 밖으로 나왔다. 그리고 그녀를 집안으로 들어오라 하였다. 모든 학자들은 그녀를 보자마자 한 눈에 그녀가 백설 공주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많은 훈련으로 예전보다 살결이 까맣게 되었지만, 남들보다 하얀 피부와 빨간 입술이 그녀가 백설 공주라는 것을 증명하였다.
백설 공주와의 첫 만남 이후 7명의 학자는 여왕의 말처럼 공주가 자신들의 제자가 될 수 있는지를 판단하길 바랐다. 그리하여 맨 처음에는 온갖 힘든 일과 집안일, 청소를 다 시키기 시작한다. 공주는 고달프고 힘들었지만, 지금다시 성으로 돌아 갈 수 없음을 깨닫고 학자들과 같이 살기로 하고 모든 일이든 열심히 한다. 그 모습을 본 학자들은 여왕의 말처럼 철없는 공주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고, 여왕의 부탁대로 공주에게 자신들이 알고 있는 모든 지식들을 알려주기로 한다. 첫 번째 학자는 정치에 대하여, 두 번째 학자는 외교에 대하여, 세 번째 학자는 경제에 대하여, 네 번째 학자는 역사에 대하여, 다섯 번째 학자는 외국어에 대하여, 여섯 번째 학자는 문화에 대하여, 일곱 번째 학자는 예술에 대하여 알려 주기로 한다. 그렇게 몇 년이 흘렀을까, 그녀는 어느 나라 왕자, 공주보다 다른 나라의 상황과 경제 정치에 대하여 많은 지식을 겸비하게 되었다.
그 무렵 왕비는 다시 거울에게 백설 공주에 다하여 물어보고 있었다. ‘거울아, 거울아 우리 백설 공주는 이제 행복할 수 있는 거니?’ ‘백설 공주님은 이제 지덕미를 겸비하신 공주님이 되셨습니다. 이제는 이 나라를 벗어나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셔야 하실 시간입니다. 새로 떠난 그곳에 공주님이 원하신 삶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이 말을 들은 왕비는 공주를 먼 곳으로 보내기 위해 직접 7명의 학자와 함께 사는 집으로 가게 된다. 왕비는 그동안 마음껏 먹지 못하고 힘들게 보낸 공주를 위하여, 좋은 음식과 좋은 옷을 들고 7명의 학자들의 집 문을 두드렸다. 문을 두드리자 백설 공주가 문밖으로 나왔다. 왕비는 너무나 깜짝 놀랐다. 긴 시간 동안 성 밖 생활을 한 공주의 모습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공주의 모습은 너무나 건강하고 활기차 보였다. 공주는 한눈에 자신의 새 어머니라는 것을 알아보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