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usea, Vomiting, and Retching

 1  Nausea, Vomiting, and Retching-1
 2  Nausea, Vomiting, and Retching-2
 3  Nausea, Vomiting, and Retching-3
 4  Nausea, Vomiting, and Retching-4
 5  Nausea, Vomiting, and Retching-5
 6  Nausea, Vomiting, and Retching-6
 7  Nausea, Vomiting, and Retching-7
 8  Nausea, Vomiting, and Retching-8
 9  Nausea, Vomiting, and Retching-9
 10  Nausea, Vomiting, and Retching-10
 11  Nausea, Vomiting, and Retching-11
 12  Nausea, Vomiting, and Retching-12
 13  Nausea, Vomiting, and Retching-13
 14  Nausea, Vomiting, and Retching-14
 15  Nausea, Vomiting, and Retching-15
 16  Nausea, Vomiting, and Retching-16
 17  Nausea, Vomiting, and Retching-17
 18  Nausea, Vomiting, and Retching-18
 19  Nausea, Vomiting, and Retching-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Nausea, Vomiting, and Retching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Nausea, Vomiting, and Retching
Verna A. Rhodes & Roxanne W. Mcdaniel
오심, 구토와 구역질 나는 것(NVR)은 3가지 현상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들은 사람들에게 임상적 조건에 따라 빈도, 강도, 기간 등이 다양하게 영향을 미친다.
극단적으로는 불편하고 심지어 경제손실까지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이러한 현상은 독립적으로 일어나기도 하고 조합되어 나타나기도 하는데 임상적 치료의 결과, 어떤 사건의 충격에 따라 나타나기도 한다. 이러한 현상은 사람들의 다양한 조건, 임신, GI tract의 불편감, 신장질환 등 다양한 조건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항암화학요법 (Antineoplastic chemotherapy)의 부작용, 신생물의 방사선 치료에 따른 오심과 구토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이에 따른 연구와 치료에 대해서는 제한을 두고자 한다.
정의
Nasea 는 주관적이고 관찰할 수 없는 현상이다. 등에서 목과 상복부로 불유쾌한 느낌이 올라오는 것이고 최고조에 달하여 구토하거나 하지 않기도 한다.
오심이란 용어는 가장 비전문적인 용어로 "위가 아픔"으로 이해되기도 한다. 이것은 개인적인 경험이 불유쾌하게 파도가 치는 것 같은 느낌으로 기술되어진다. 등을 통해서 목으로, 식도로, 복부를 통해서 나타난다. 그것은 항상 자기보고를 통해 알려져 왔다.: 그러나, 오심의 강도로 인한 객관적인 요소가 존재하기도 한다. 오심에 대한 표현들은 넘어온다, 구토하고 싶은 느낌, 모두 태움. 등이 있다.
Vomiting은 위의 내용물이 구강이나 비강을 통해 힘있게 쏟아져 나오는 것을 말한다. 구토의 빈도와 발생은 객관적으로 측정되어 질 수 있다. 그러나 고통(신체적 혹은 정신적 고뇌, 괴로움, 불편감) 의 양은 주관적인 것이다. 비록 빈번하게 오심과 혼동되어 지기도 하지만 구토는 관찰 가능한 현상이다. 대부분의 개인들은 구토가 발생하고 나면 덜 불편하다고 말하고 있고 (구토가 갑자기 일어나고 분출성인) 고통이 그것을 동반한다고 한다. 구토는 객관적이고 발생이 타인에 의해 사정되어질 수 있으나 고통은 개인에 의해서만 보고될 수 있다. 구토는 게워내다(throwing up)이란 용어로 가장 잘 기술된다.다른 용어는 이 현상을 토함 upchucking (미(美),구어, 던짐hurling, 동요pitching, 구토barfing 그리고 spitting up 이라고 표현된다.
후자로 갈수록 주로 어린이에게 사용되는 표현이다. "하얀 포크레인 버스를 타다"는 최근 어떤 어린이가 기술한 표현이다.
Retaching은 나오는 것 없이 구토하려는 시도이다: 위 내용물의 분출 없이 구토를 하려는 근육이 리듬 있게 움직이는 것이다. 용어는 구역질하다, 건조한 울렁거림 혹은 결과 없이 구토하려는 시도 등으로 표현된다. 대상자는 구역질을 경험함으로서 그 빈도에 따라서도 고통스러울 수 있다. 비록 구토와 구역질이 동시에 일어나기도 하고 혹은 구분되기도 하지만 각각의 증상은 management가 필요하고 패턴의 구별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환율과 위험인구
NVR의 증상이 지속될 경우 사람들을 괴롭히고 계속적으로 고통을 주어 개인의 삶의 질을 방해한다. 이러한 독특한 증상은 성서에서도 발견되어진다. 처음 임신의 오심과 구토의 기술은 papyrus에 쓰여진 BC 2000년의 기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