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

 1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1
 2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2
 3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3
 4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4
 5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5
 6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6
 7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7
 8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8
 9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9
 10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10
 11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11
 12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12
 13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13
 14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14
 15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15
 16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16
 17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17
 18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18
 19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19
 20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 커피, 그리고 스타벅스



본론
- 에스프레소 커피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스타벅스

1. 기업소개

2. SWOT분석

3. STP 전략분석

4. 5P mix 분석

5. 인테리어

- 스타벅스 경쟁 업체 분석




결론
- 스타벅스의 경영혁신과 앞으로 나아갈 길
본문내용
서론

커피, 그리고 스타벅스

커피는 선물 시장에서 석유 다음으로 가장 교역량이 많은 제품이다. 주 원산지가 브라질(30%로 세계 최대 커피 생산국)과 콜롬비아 등지에 국한되어 있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커피를 마신다는 것만 보아도 전 세계 무역량에서 커피가 차지하는 비중은 어마어마하다.
현재 커피 산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커피는 가장 독하다고 알려진 ‘에스프레소 커피’이다. 커피는 추출 방식에 따라 드립식 커피와 인스턴트커피, 에스프레소 커피로 구분된다. 드립식 커피와 인스턴트커피가 원두를 직접 갈아서 추출하는 커피인 반면, 이탈리아어로 ‘빠르다’ 라는 뜻의 에스프레소는 증기압으로 순식간에 커피 원액을 추출하는 방식으로 카푸치노, 카페라떼, 카페모카 등의 종류가 있다.
국내 커피시장의 상황을 보면 우리나라에 커피가 들어온 것은 구한말 1896년 아관파천을 전후한 시기이지만, 1950년대부터 인스턴트커피가 도입되면서 보편화되기 시작 했다. 국내 인스턴트커피 시장은 그동안 신규 업체가 거의 없어서 (주)동서식품과 (주)한국네슬레가 시장을 양분해 온 양상이었다. AC 닐슨(Nielsen)의 조사에 따르면 동서식품 맥스웰하우스(Maxwell House)의 시장 점유율이 66.9%, (주)한국 네슬레의 초이스(Choice)가 33.1%라는 것은 국내 인스턴트커피 시장의 구조를 잘 보여준다고 하겠다. 그러나 지난 88년 서울올림픽 이후 등장한 미국식 향 커피와 지난 90년대 말 부터 시작된 에스프레소 바람에 밀려 지금은 커피 시장에서 누려왔던 우월적 지위가 조금씩 변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이제 에스프레소 커피와 같은 고급 커피를 즐길 수 있을 만큼 사람들의 인식이 변하고 경제력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에 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이 커지게 되었다. 커피의 경우 국민소득이 1만 달러를 넘어가면 사람들은 인스턴트보다는 조리커피를 더 선호하게 된다고 한다. 세계적으로 커피를 많이 소비하는 나라들의 인스턴트와 조리커피의 비율을 보면 미국과 독일은 87%, 대부분의 유럽 국가들은 90%이상, 특히 이탈리아와 네덜란드는 99%가 에스프레소와 같은 조리커피를 마시고 우리나라는 인스턴트가 약82%, 조리커피가 약18%를 차지하고 있다. 점점 경제가 발전하고 사람들의 소득수준이 높아지게 되면 우리나라도 점점 조리커피의 비중이 커질 것이며 조리커피비율이 60%인 일본수준만 된다하더라도 앞으로 시장이 3배 이상은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가능하다. 따라서 앞으로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 전문점이나 에스프레소와 같은 커피의 소비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스타벅스와 같은 기업의 성공 전략을 보고, 배우고 또 알아야 할 점이 많다고 생각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