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경영분석

 1  [경영학]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경영분석-1
 2  [경영학]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경영분석-2
 3  [경영학]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경영분석-3
 4  [경영학]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경영분석-4
 5  [경영학]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경영분석-5
 6  [경영학]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경영분석-6
 7  [경영학]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경영분석-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경영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 불황 속의 저가 마케팅
■ The Face Shop 선정동기
Ⅱ. 본 론
■ 회사 소개와 연혁
● 회 사 소 개
● 브랜드 소개
■ 저가 화장품 시장의 현황과 전망
● 저가 화장품 시장의 현황
● THE FACE SHOP의 매출 통계
● 전 망
■ THE FACE SHOP의 사업 전략
● 총 괄
● 경쟁요소 및 특징
■ The Face Shop의 사업 분석
● 수익원천
● 소매업 믹스
● S W O T 분 석
● S T P 분 석
■ 문제점 및 해결책
● 낮은 브랜드 인지도
● 신 뢰 도
● 모 방 성
■ 미 래
● 저가 정책 유지
● 폭넓은 연령층을 겨냥한 전략
● DB 적극 활성화
● 글로벌 기업으로의 적극적 육성
III.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 불황 속의 저가 마케팅
‘천원 생활용품점’이 인기를 얻었고, 최근에는 외식업체, 미용실, 화장품 업체 등에서도 저가를 내세운 공격적 마케팅을 하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은 앞 다투어 1,000원 메뉴를 출시하기 시작하였고, ‘1000원 김밥집’, ‘1000원 짜리 햄버거’ 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불황이 계속되고 소비가 위축되면서 각 업체들이 살 길을 모색하게 되었고, 그 틈새시장을 공략하면서 저가 마케팅이 뜨기 시작한 것이다.
하지만 이 같은 가격 할인 정책이 오늘날의 이야기만은 아니다. IMF 직후에도 가격 파괴점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대부분 경험 부족과 불확실한 시장 판단으로 실패하고 말았다. 가격을 낮추기 위해 상품의 질에 신경을 쓰지 못한 것이 실패의 가장 큰 요인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오늘날의 저가 마케팅을 하고 있는 업체들은 상품의 질 또한 기존의 정상가 상품에 뒤지지 않는다. 그들은 새로운 영업 전략과 유통마진 축소로 원가를 줄여 저가를 유지하고 있다. 불황이라고 소비자의 눈높이가 내려간 것은 아니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품질 경쟁력이 떨어지는 제품은 아무리 저가라도 도태 될 수밖에 없다.
■ The Face Shop 선정동기
경쟁이 치열해 지기 시작한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과 자연 친화적 컨셉으로 현재 매출1위를 달리고 있는 미샤를 맹추격하고 있는 업체가 있다. 바로 ‘Natural Story’를 캐치프레이즈로 시장에 진입하여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THE FACE SHOP’이다. ‘THE FACE SHOP’은 철저한 사전기획을 통한 ‘준비된’ 후발주자로서 미샤 출범이후 1년만인 2003년 11월에 1호점을 연 뒤 매장수와 매출액 및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서 지금까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토종 브랜드로써 수입화장품의 전당으로 인식되고 있는 백화점 1층에 수입 화장품 코너와 나란히 입점하여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함에 따라 주변의 명품 수입 화장품들을 잠식해 가고 있어 우리나라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게 해준다. 이러한 눈부신 발전은 기존의 저가화장품 판매 전략을 단순히 베낀 것이 아닌 독창적인 철학을 지닌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게 하기에 충분했다.
이외에도 ‘THE FACE SHOP’은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완전 개선하여 2500가지 제품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으로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만족을 감동적으로 극대화하였고 이제까지 화장품 대기업들도 제공하지 못하였던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인터넷과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모든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적극적이고 활발한 홍보활동으로 브랜드 파워 및 인지도를 향상시킴으로써 매출증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현재, 광고에서는 ‘권상우’를 모델로 하여 팬이 많은 20~30대를 타깃으로 이 연령대가 화장품의 주요 고객층이라는 사실만으로도 큰 효과를 거둘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거기에 정기적으로 제품의 정확한 이해를 돕는 제품교육과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유지시키기 위한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제품의 생산에서 보관, 주문에 이르기까지 빈틈없는 품질관리와 전 제품을 테스트 할 수 있게 한 서비스까지 고객만족을 위한 최상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 Super Rookie조는 앞서가는 시대에 맞춰 앞서가는 화장품 브랜드이자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로 열악한 상황의 중소업체에 적합하게 조화시킨 성공적인 사례로 ‘THE FACE SHOP’를 선택하게 되었다.
Ⅱ. 본 론
참고문헌
Wellbeing Marketing (김영한, 임희정 지음 / 다산북스)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 (서용구 지음 / 시대의창)
THEFACESHOP : www.theaceshop.com
MISSHA : www.bautynet.co.kr
LG경제연구소 : www.lgero.com
매경이코노미 : mk-economy.com
한국일보 : www.hankooki.com
주간한국 : www.hankooki.com/whan/whan.htm
조선일보 : www.chosun.com
경향신문 : www.khan.co.kr
화장품 신문 : http://www.hjp.c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