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부자성도 거지성도

 1  서평 부자성도 거지성도-1
 2  서평 부자성도 거지성도-2
 3  서평 부자성도 거지성도-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평 부자성도 거지성도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부자성도 거지성도
결론적으로 이 책이 주장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주제는 첫째, 돈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이 아닌 죄의 결과로 들어왔다는 것 둘째, 돈이 하나님의 창조세계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는 점 셋째, 세상 부자를 하나님께서 부정적으로 바라보시는 것 마지막으로는 물질적인 부유함 보다는 영적인 부유함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이다.
먼저 첫 장에서는 돈의 영향력이 막강한 세상 속에서 사는 우리가 돈에 대하여 무지하다고 말하고 있다. 이런 무지함과 탐욕의 영으로 인하여 그리스도인인 우리들의 마음이 재물로 향해 있다. 우리는 이러한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영의 생각 즉, 하나님의 말씀이 육의 생각을 다스려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우리는 넓고 쉬운 길을 가기보다는 좁고 힘든 길을 가야하며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 모든 것을 고하고 구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좋은 것으로 주실 것이다.
다음 장에서는 돈의 시작과 근원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 돈은 사단의 개입으로 인한 사람의 타락의 산물로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돈은 하나님의 공동 소유법칙을 무효화 시키며 만물을 돈으로 환산하여 파괴시킬 정도로 성장하게 되었고 이러한 돈은 세상과 짝하여 사단의 양 날개의 역할을 하면서 하나님의 모든 역사를 대적하며 결과적으로 사탄을 경배하는 수단이 되었다. 이러한 돈이 사탄의 작품이라고 주장하는 근거도 함께 적혀있는데, 이것으로는 첫째, 돈이 예수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아 죽였기 때문이며(요 12:4-6) 둘째, 예수님께서 이 땅에 계실 때 한번도 돈을 만지신 적이 없었음이고(마 17:27) 셋째, 돈이 하나님을 향하여 대적하고, 대립하는 양상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마 6:24, 행 5:3) 넷째, 돈은 우리들을 날마다 죽이고 있기 때문이다.(계 18:13) 다섯 번째, 돈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노동을 파괴하고 하나님의 공동 분배법칙을 무효화 시켰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돈은 하나님께서 만드신 모든 자연물들을 하나씩 파괴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이어서 3,4장에서는 돈은 불의하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때에 따라서 좋은 쪽으로도 쓸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러한 돈은 부정적인 영향력이 너무 강하여 간접적으로든 직접적으로든 사람을 죽이는 역할을 한다. 우리는 이러한 돈의 나쁜 영향력에서 벗어나서 구원에 이르기 위해서는 성경에서 돈에 관한 말씀을 배우고 말씀대로 행하며, 돈을 처리해야 한다.
이러한 돈을 죽이는 방법을 5장에서는 말씀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제는 우리가 돈과 재물의 세력을 줄여야함을 강조하며 이러한 세력을 줄이기 위해서는 말씀과 기도를 병행함으로 돈의 세력(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돈의 활동)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말씀과 기도뿐만 아니라 우리의 의지와 합력이 필요하며 그럴 때에 돈의 영향력이 서서히 죽어갈 것이다. 이어서 6~13장 까지는 하나님과 재물 사이에 서 있는 그리스도인들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구약시대 때와 신약시대 때의 드림(헌물과 헌금의 차이)을 설명하고 있으며, 구약시대 때와 신약시대 때의 부자를 비교하며 분석해놓았고 9장에서는 신약시대의 부를 더욱 집중적으로 분석하여 물질적인 부에 대한 하나님의 입장을 들어내었으며 10장에서는 잘못된 교회 즉, 하나님보다 재물을 주인으로 섬기고 있는 교회와 성도들에 대해서 비판하고 있고, 11장에서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있어서 돈을 어떻게 벌어야 하며, 어떻게 써야하는지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그리고 12장에서는 부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설명하며 후에 받게 될 심판과 상급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3장에서는 그리스도인들에게 구원을 받기위해서는 거지로 돌아가자(우리의 관심을 돈에서 하나님께로 돌리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한 신하가 두 명의 왕을 섬길 수 없듯이 우리들도 구원을 받기위해서는 돈과 하나님을 모두 섬길 수 없습니다. 우리가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돈의 세력에서 떠나야 할 수 밖에 없다. 우리가 마음속에 들어있는 돈과 세상의 공간을 비워버리고 그 공간을 하나님과 하나님의 것들로 가득 채워야 한다. 우리는 넓고 커다란 길로 가지 않고 좁고 작은 길로 걸어 갈 때 돈의 세력에서 벗어나 하나님 안에서 자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내용 중에서 나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끼쳤던 부분은 평소에 고민하던 돈의 쓰임과 내가 생각하고 있던 돈에 대한 개념들에 대한 부분과 책에서는 십일조에 대하여 쓰였지만 하나님께서는 내가 드릴 때마다 100% 전부 받지 않으신다는 부분이었다. 먼저 돈에 대한 개념에 대해서 이야기하자면 돈이 있어야 더 하나님의 일을 잘 감당해 나갈 수 있고,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다고 생각 하고 있었다. 하지만 성경에서 순종이 제사보다 났다(삼상 15:22)고 말하듯이 위의 생각들은 오히려 하나님의 뜻대로 나아가는 것이 아닌 나의 고집을 내세우고 있는 것이었다. 나는 부자(빌게이츠만큼은 아니더라도 좀 더 넉넉한 환경을 말함)가 되면 오히려 하나님의 일들을 더 좋게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은 했지만 이러한 나의 생각은 이 책에서(p214)말하듯이 오히려 하나님께서 부정적으로 보시는 탐욕으로 가득 찬 모습이었다. 부족한 가운데서도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믿으며 의지하면서 나아갈 때에 더 잘 감당할 수 있을 것인데 221페이지에 나와 있는 부자가 가지고 있는 교만함을 내가 가지고 있었다. 돈만 있으면 하나님의 뜻을 (선한 일들을)이룰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하나님의 일들을 하려면 당연히 하나님께 의지해야 하는데 말이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던 나를 돌아보면서 겉으로는 선한 일을 위한 목적이었지만 속으로는 나를 위해서 구했던 기복주의신앙을 발견할 수 있었다. 하나님의 일을 하기위해 돈을 구했던 것뿐만 아니라 건강이든지 지혜이든지 능력이든지 이 모든 것을 내 욕심 때문에 구하고 있었음을 발견하였다. 이에 이어서 하나님께서 십일조를 100%받지 않으시듯이(가인의 제사처럼 또한 사무엘상 15장에 나와 있듯이, 책에서는 150페이지부터 나와 있다.) 나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판단하여 이대로 행하면 하나님께서 더 기뻐하실 것이라고 착각 속에서 살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까지 오게 된 것은 모두 나의 탐욕 때문이 아닐까 싶다. 작은 탐욕하나로(돈이든 건강이든 그 무엇이든) 점점 죄를 짓게 되고 어느 순간부터 하나님을 떠나서 나의 뜻대로 살고 있음을 고백할 수 있었다.
위의 모든 내용들은 사실상 나의 탐욕으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나의 작은 탐욕으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들을 판단하는 방법이 나의 기준이 되어버렸다. 돈의 문제에서 이러한 탐욕을 끊기 위해서는 앞에서 말했듯이 나의 시선을 주님께로 돌려야 한다. 이러한 문제들은 절대로 나의 힘으로 이겨내기에는 불가능 하다. 나의 무력함을 인정하고 하나하나씩 하나님께 도움을 구해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나의 무력함을 인정하고 하나님께 의지하여 탐욕을 끊을 수 있겠는가? 먼저 돈과 재물에 대해서 알아가야 한다. 돈의 강력한 영향력을 알아가는 것이다. 돈의 속성을 알고 버려야할 것임을 깨닫는 과정이 필요하다. 다음으로는 나의 시선을 주님께로 돌려야 한다. 사탄이 돈을 만들어낸 목적자체가 하나님을 대적하며 우리의 시선을 돌려 자기에게로 돌리기 위함이었다. (탐욕으로 인해 마땅히 하나님께로 돌려야할 시선이 내 자신에게나 사탄에게로 돌려졌다.) 이러한 상태(우리의 시선이 주님께로 향해 있지 못하고 있는 상태)에서 벗어나려면 말씀과 기도에 집중해야 한다. 책에서는 돈의 세력을 줄이는 온전한 방법으로 말씀과 기도뿐아니라 성령님의 도우심과 함께 우리의 의지가 결합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로써 나의 돈에 대한 생각들을 모조리 엎어버리고 새롭게 돈에 대한 생각들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돈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천천히 돌아서는 것이 아닌 단번에 돌아서야 하며 그럴 때에 완전히 돈에 대해서 자유로워질 수 있을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