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귀고리 소녀 서평

 1  진주 귀고리 소녀 서평-1
 2  진주 귀고리 소녀 서평-2
 3  진주 귀고리 소녀 서평-3
 4  진주 귀고리 소녀 서평-4
 5  진주 귀고리 소녀 서평-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진주 귀고리 소녀 서평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진주 귀고리 소녀
- 진주귀걸이 소녀 (1999)
지은이 : 트레이시 슈발리에
작가소개 : 워싱턴에서 태어나 오하이오의 오버린 컬리지에서 영문학을 공부하였다. 1997년 첫 소설「버진 블루」가 재능 있는 신인 작가를 발굴하는 프레시 탤런트에 선정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어서 1999년 신비에 싸인 네덜란드 화가 요하네스 베르메르와 북구의 모나리자라 불리는 그의 그림 진주 귀고리 소녀속 소녀를 주인공으로 한「진주 귀고리 소녀」를 발표함으로써 일약 베스트셀러 작가로 떠올랐다.
내 용 : 타일을 만드는 일을 하던 그리트의 아버지가 사고로 시력을 잃게 되자 맏이인 그리트가 생계를 책임져야 할 상황에서 베르메르와 아내 카타리나가 가사 도우미를 할 사람을 보러 그리트의 집에 온다. 그때 베르메르는 그리트가 식탁위에 썰어놓은 야채들을 보면서 그녀가 색깔에 대한 감각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때부터 그리트는 베르메르의 집에서 빨래, 청소 등의 도우미 일을 하게 된다. 그리트의 일 중에서 중요한 일은 화실을 청소하는 것인데 화실은 가족(아내 카타리나, 장모 마리아 틴스, 아이들 5명)중 누구도 들어갈 수 없는 곳이다.
베르메르는 그리트가 화실을 청소해 놓는 것을 보면서 그녀가 그림의 각도에 대한 안목이 있다고 느끼게 되고 아내와 장모 몰래 그녀에게 물감 심부름을 시키고 화실 위에 있는 다락방에서 물감을 만드는 일을 가르친다. 그러면서 그리트는 베르메르를 사랑하게 된다. (베르메르의 구체적인 마음은 드러나지 않는다.)
한편, 시장에서 생선이나 고기를 사오는 일도 그리트의 것이었는데 타네커의 소개로 간 베르메르네의 단골 푸줏간은 피터의 아버지와 피터가 하는 곳이었다. 피터는 그리트를 보자 마자 반해서 그녀를 꼬시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베르메르의 주 고객인 반라이번이 그리트를 보고 마음에 들어 그녀를 그려 달라고 한다. 반라이번은 전에도 자신의 하녀를 그려 달라고 한 적이 있는데 그 그림이 완성되기도 전에 그가 그녀를 임신시켰다는 소문이 퍼져있었다. 그래서 그리트는 겁이 낫지만 경제적 형편상 반라이번의 요구를 거절하지 못하는 베르메르는 그녀가 반라이번과 함께 있는 그림을 그리지 않기 위해, 그냥 그리트만 있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애를 쓴다.
그리트는 자신을 그리는 베르메르를 위해 두건 속에 감추고 절대 풀지 않는 머리를 풀고 그위에 푸른색과 노란색이 있는 천을 두른다. 그리고 심지어 귀걸이를 했으면 좋겠다는 베르메르의 말에 귀까지 뚫고 귀걸이를 한다. 이때 그리트는 그를 위해서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트는 귀뚫는 고통을 베르메르에 대한 사랑으로 극복한다. 이렇게 베르메르에 대한 사랑이 깊어가지만 둘은 절대 이루어 질 수 없는 관계이다. 그리트는 불가능한 베르메르에 대한 사랑을 피터에 대한 육체적 사랑(키스, 성관계 등)으로 대신한다.
귀걸이는 카타리나의 진주귀걸이를 썼는데 카타리나는 이 사실을 모른다. 그림이 완성된 어느 날, 카타리나가 그리트가 자신의 진주귀걸이를 하고 그림 모델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절규한다. 그 사건이 있던 날, 그리트는 그 집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