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

 1  독후감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1
 2  독후감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2
 3  독후감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3
 4  독후감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4
 5  독후감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후감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 존 그레이
남자와 여자가 연애기간동안 한 번도 싸우지 않고 결혼을 했다는 사례는 극히 드물다. 사소한 문제에 대해서도 싸움을 하고 또 이성들이 연애를 하는 동안에는 싸움이란 것이 극히 자연스러운 부분이다. 그렇다면 왜 남자와 여자가 사랑하는 감정을 갖고 연애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서로에 대해 비난하고 헐뜯는 등 싸우는 이유는 무엇일까? 존 그레이의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책에서는 여자와 남자가 다투는 이유를 이성간의 차이라고 말하고 있다. 책 제목 대로 남자는 화성에서 오고, 여자들은 금성에서 왔다. 서로 다른 행성에서 왔기 때문에 환경적인 영향에 의해 사고방식, 생활양식 등이 다르다. 처음에 그들이 만났을 땐 신기하게도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사랑하고 조화를 이루며 살았다. 하지만 어느 날 그들이 지구로 왔을 때 지구의 환경의 영향으로 이상한 기억상실증으로 인해 자신들이 원래부터 다른 행성에서 왔고, 서로 다르다는 사실을 기억하지 못했다. 그래서 그들은 서로에 대한 차이점을 인식하지 못한 채 충동하기 시작했다. 간단히 말해서 다른 행성에서 온 남녀가 차이가 있다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우리는 이런 차이를 잊고 살아가고 있다. 그러므로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해야 각자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게 되고. 그리고 중요한 것은 우리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하면 가장 바람직한 사랑과 보살핌을 줄 수 있는지 터득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렇게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는 이성간의 차이를 전제조건으로 하고 있다.
>
차이의 중요성
“남녀가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서로를 존중할 때 비로소
사랑은 꽃을 피울 기회를 얻게 되는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핵심은 시종일관 서로간의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 A가 사람 B를 한눈에 반했다고 가정해보자. 이 두 사람은 열정적인 사랑에 의해 서로에 대해 좋은 점만을 보고 차이가 아닌 공통점만을 보려한다. 시간이 흘러 서로에 대한 차이점을 발견하게 됨으로써 실망하고 짜증내면서 서로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고 최악의 상황에는 헤어지게 되게 되는데. 여기서도 알 수 있듯이 서로가 다 똑같을 수는 없다. 태어날 때부터 다른 환경에서 자란 사람들이 다 자신과 모두 성격이나 행동이 같다면 오히려 그것이 더 이상한 것이 아닌가? 서로에 대한 단점과 차이를 이해하는 것은 진정으로 어떤 한 사람을 위한 것이고 만약 그렇지 않는다면 정상적인 결혼 생활을 하기 힘들고 연애를 하는데 있어서 엄청난 시행착오를 겪어야 할 것이다. 연애뿐만이 아니라 대인관계를 할 때도 차이에 대한 이해는 중요한 일이다. 예를 들어 차이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에 대해 “술도 안 먹고 담배도 안 피는 교회 사람들은 잘 놀지 못해 그러므로 나랑 맞지 않아” 라고 극단적 판단한다. 반면 차이를 이해하는 사람은 “교회를 다니지 않는 사람도 나와 맞지 않는 차이점이 있다. 꼭 교회를 다니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과 달리 나와 차이점이 많이 있다고 판단하는 건 자신을 두 번 죽이는 것이자. 자기 자신의 대인관계의 문의 스스로 닫는 미련한 짓이다.
화성인과 금성인의 스트레스 대응방법
화성인들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고민할 거리가 있으면 동굴 안으로 들어가 해결책을 찾고 나서야 기분이 좋아지는 반면 금성인 들은 누군가에게 자기 문제를 솔직히 터놓고 이야기하고 나면 기분이 좋아진다. 만약 스트레스를 받으면 남자는 동굴에 들어가 문제를 해결하려고 다른 일은 뒤로 한 채 정신을 집중한다. 동굴 속에 들어간 남자와 대화를 나누면 그는 95퍼센트는 마음이 다른데 가있고 5퍼센트만 가지고 대화에 임한다. 그래서 여자들은 동굴에 들어간 남자들에 대해 무관심하다고 비난을 한다. 반대로 여자들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울한 기분을 풀기위해 과거문제, 장래 문제 등 복잡한 이야기들을 털어놓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그녀의 기분은 홀가분해진다. 하지만 굳이 해결을 필요치 않는 대화에서 남자는 그녀에게 문제들을 해결해줘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대화를 부담스럽게 느낀다. 화성인과 금성인 들의 스트레스 대응법이 각각 다르고 받아들이는 입장도 다른 것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다른 행성에서 온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런 것이다. 이에 대한 방안으로는 남자들은 동굴 속에 들어가 있을 때 아무리 자신이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많더라도 여자들은 대화를 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푼다는 점을 배려함으로써 편하게 경청해야 할 시간을 만들 필요가 있다. 이렇게 한다면 책에서도 말하듯이 여자들은 누군가가 자기의 이야기를 열심이 들어 주고 있다는 이유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할 수 있다. 또 여자들은 남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경청하지 않는다고 해서 무관심하다고 단정 지을 것이 아니라, 남자들이 동굴 속에 들어가서 한곳에만 집중해 스트레스를 푼다는 점을 고려해 대화도중 말을 잠시 멈추고 그가 편할 때 다시 대화를 시작한다면 남자들은 자신들의 문제를 다 해결한 상태여서 보다 원활하고 편안한 대화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내일까지 발표주제문을 선정해야하는데 여자 친구가 잠깐 만나자고 하는 상황에서 여자 친구를 만나게 된다면 남자는 최대한 효율적으로 시간을 배분하여 만나고, 만나지 못한다면 여자는 다른 여가 활동을 하면서 다음에 만나면 되는 것이다. 이렇게 서로에 대한 조금한 배려는 어떤 날 어떤 사람의 기분을 좌지우지 할 수 있다.
진정한 사랑의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