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적 대북지원에 대한 북한이탈주민의 경험 및 의식 연구

 1  인도적 대북지원에 대한 북한이탈주민의 경험 및 의식 연구-1
 2  인도적 대북지원에 대한 북한이탈주민의 경험 및 의식 연구-2
 3  인도적 대북지원에 대한 북한이탈주민의 경험 및 의식 연구-3
 4  인도적 대북지원에 대한 북한이탈주민의 경험 및 의식 연구-4
 5  인도적 대북지원에 대한 북한이탈주민의 경험 및 의식 연구-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도적 대북지원에 대한 북한이탈주민의 경험 및 의식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성별 : 남
나이 : 37
탈북연도 : 98년
한국입국 : 2002년
북한 내 거주지 : 함경북도 온성
학력 : 전문학교 설계 전공
면접일 : 20@@년 @월 @@일

질문 : 그럼 올해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거죠?
답변 : 아37이요
질문 : 네 37이요. 그러면 그쪽에서 정확히 북한에서 나온 거는 몇 년도 언제죠?
답변 : 98년도요
질문 : 그러면은 98년도에 나오셔서 한국에 입국하신 거는요?
답변 : 2002년도요
질문 :그럼 거의 @년 동안 중국에 계신건가요?
답변 : 중국에 있다가 2번 붙잡혀 들어가서 감옥생활 하고 99년도에 잡혀나가소 군사재판 받았고 99년도에 잡혀가지고, 8개월 감옥생활하고... 그리고, 다시 또 2000년도에 다시 중국 갔다가 이번에는 대련쪽으로 갔다가 대련에서 잡혀가지고 단둥으로해서 신의주로 압송되었어요...그리고 또 6개월동안 감옥생활하다가 다시 또 탈줄해가지고 중국 넘어와가지고 2002년도 미얀마를 거쳐가지고 미얀마 대사관을 통해가지고 들 어왔어요..
질문 : 잠시만요 제가 음악좀 줄여달라고 할깨요...
답변 : 내가 줄여달라고 했는데...
질문 : 네 제가 할깨요...
질문 : 그러면은 최초의 거기서 나오게 된 계기는 뭐예요?
답변 : 아~ 사고를 하나 쳤어요 북한에서... 그니까 군사복무를 한 8년하고 8년만에 처음으 로 고향에 한번 왔는데... 군사생활 하고... 거의 입당도 거의 하게 됐고, 그리고 어 느 정도 짭밥이 좀 되다보니까. 8년만에 처음으로 고향에.. 그것도 우리는 휴가제라 는게 없다보니까 어떤 물자구입을.. 그때가 98년도가 김일성서거 5주년되던 때에요 5주년이 되어가지고 각 부대마다 연구실이라는게 있거든요. 김일성연구실이라는.. 그 런 책상들에 내자 같은거 장판 내자 같은거 쒸운다고... 내자를 구입하자 해가지고 온성에는 그때는 중국 사람들 많이 국경에 나와 가지고 무역도 하고 중국 물건이 많 았거든요. 그래서 그때는 전화가 안되다보니까... 전벌로 고향에다가 내자 구입해야 겠는데 할 수 있냐고 하니까...할 수 있다 오라해서 처음으로 승인이 되어가지고 처 음으로 8년만에 고향에 왔다가 정말 생각 지던 않던 사고가 나가지고. 그 사고가 아 니였으면 여기 올 생각도 아예 못했었고, 어찌 보면 아직까지도 그 북한에 남아가지 고 열심히 충성 다하면서 노동당원이 되어가지고 살고 있었는지도 모르지..
질문 : 사고내용은 뭐 말씀을 않아셔도 되는데 말씀을 하실수 있으면 해주시고요....
답변 : 사고 내용이라는 게 크게 위험하다고 거기서 볼 땐 위험한거지... 저희가 여기는 뭐 휴가가면 본인이 알아서 갔다 오라고 하잖아요...저희는 그 휴가 자체가 없기 때문에 항상 국경에서 있잖아요.. 그러다보니까 항상 장교가 따라와요.
질문 : 항상 같이 다니는군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