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

 1  [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1
 2  [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2
 3  [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3
 4  [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4
 5  [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5
 6  [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6
 7  [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7
 8  [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8
 9  [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9
 10  [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10
 11  [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배와 설교] 성경적 설교 작성 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성경적 설교 작성 법
-목차-
Ι. 서론
Ⅱ. 본론
Ⅲ. 본문선택
Ⅳ. 본문연구
Ⅴ. 결론
Ⅵ.참고문헌
성경적 설교 작성법
Ⅰ.서론
성경적 설교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고자 한다.
이 시대적 배경은 전쟁터로 날마다 육과 영이 그리고 영과 영이 싸우는 전쟁터로 생명을 서로간의 차지 할려는 전쟁을 날마다 하고 있는 것이다. 생명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마땅히 찾아야 할 본질로서의 전쟁이요, 생명을 빼앗아간 바알세불(타락한 천사장)은 하나님께 빼앗기지 않으려고 갖가지 방법을 쓰면서 지옥으로 데려 갈려는 전쟁을, 아담과 하와가 뱀의 꾀에 빠져 진노의 자녀로 전략해 버린 에덴동산에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단 한시도 전쟁이 아닌적이 없던 시대적 배경, 전쟁터 속에 흐르는 오묘하고도 놀라운 절대적 하나님의 아픈 마음이 숨겨진채 유유히 오랜세월을 지내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하나님이 죄인을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시고 하나님을 나의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는 특권을 허락 하심으로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아픈 마음을 헤아리는, 하나님의 일을 내일 처럼 하나님의 일에 하나님의 뜻에 완전히 올인해야 하는 기쁨의, 하나님의 부으신 사명의 본분으로서 우리의 새로운 최고의 직업의식과 하나님이 창조하신 사용법의 사명을 우리는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것입니다. 우리는 성령님의 인도로 하나님과 동행하여 온전한 하나님의 아름다운 영광의 뜻을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는 도구되어 사도시대의 사도들처럼 우리 또한 그래야 함을 봅니다. (왜냐하면 성경의 역사가 그랬고, 또한 예수님의 승리의 방법에는 이 길밖에 없기 때문에....)
이제 우리는 이 세상에서는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가치, 최고의 직업, 최고의 기쁨의 일인 하나님의 말씀을 준비하고 선포 하는 일에 있어서 우리의 옛 선진들이 생명을 다하여 하나님의 부르시는 날까지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는 일과 말씀을 증거하는 일에 우리의 신앙에 본이 되었고 귀감이 되었던 절대적인 사명, 곧 전능하신 하나님의 일임을 봅니다. 이제 설교의 그 원칙과 방법과 다양한 기술들을 파헤쳐보고 진단하여 함께 배우고 익히며 매우 유익한 시간으로 오직 하나님의 영광만 높여지고 빛나는 시간이길 간절히 바라며, 다음에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설교의정의
어원적인 정의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설교”(sermon)라는 말은 라틴어의 “담화”(sermo) 라는 단어에서 유래 되었다. 이 단어의 근대적인 의미는 교회의 예배의 중심이 되는, 형식을 갖춘 연설(formal address)로 이해되고 있다. 비넷(Vinet)의 정의에 의하면 설교는 “공적인 예배에 포함되어, 기독교의 진리를 받아들인 자들에게는 생활에 적용하게 하기 위하여 꾸며진 담화”라고 하였다.
설교의 전통시대
하나님의 메시지를 선포하는 설교자는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과 그 시대의 시대적인 패턴으로 설교를 하게된다. 이런 설교의 패턴은 시대에 따라 점진적으러 혹은 급진적으로 발전적인 양태(patten of development)를 취하며 발전되었다.
이러한 설교의 발전 역사를 바탕으로 하여 여러 학자들은 제각기 여러시대의 설교로서 그 양태를 분류해 놓고 있는데 스웨덴의 읍살라(Uppsala)대 감독이며 룬드(Lund)대학교 교수였던 블리오드(Yngve Brillioth, 1891-1959)박사는 그의 저서 설교(predikans historia)에서 설교의 역사를 다음과 같이 분류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