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

 1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1
 2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2
 3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3
 4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4
 5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5
 6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6
 7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7
 8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8
 9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9
 10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10
 11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교단간의 비교를 통해 보는
성결교단의 사회복지
제 1장. 기성의 선교신학과 선교정책, 선교전략 선교신학은 선교정책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하는 이론적 근거, 혹은 그런 선교정책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견해 또는 세계관이다. 선교정책은 “각 교단의 공식기관에서의 선교적 추진방향을 만들어 낸 것”이며, 선교전략은 “공식기관에서 선교적으로 추진하는 방향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종합적 활동이며 가지고 있는 자원을 잘 활용하는 총체적인 활동”이다
1)기성의 선교에 대한 입장
우리 기성은 선교에 대해 통전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다. 통전적 선교란 전도와 사회적 책임의 실천이라는 두 요소를 불가분리적으로 포함한다. 이 둘은 하나가 다른 쪽에 종속하거나 의존해 있지 않고, 각각 독립적이며 동역적인 관계를 유지한다.
이렇듯 우리 기성은 선교에 대해 통전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지만 정확한 선교신학은 아직도 없다고 보아도 과언은 아니다. 하지만 선교신학의 단초가 되는 정책들은 구성되어 있다.
2)기성의 선교정책을 통한 넓은 의미의 선교신학.
① 해외선교의 기본정책
a.사중복음에 그거한 개인전도 정책(Personal Evangelism based on Four-Fold Gospel)
본 교단의 개인전도정책은 초대교회, 바울의 전도 여행에 등장하는 타 문화권 선교에 근거하고, 유형적 제도권적 교회형성 이전에 등장하는 무형적 신앙적 공동체(행 8:4)를 통한 하나님 나라의 확장에 근거한 개념이다. 노방에서 북을 치며 구령열에 불타 전도하는 직접적이고 개인적인 전도방법은 교회를 통한 양육, 지도자 훈련을 통한 사회복지와 사회봉사와 함께 본 교단의 특색이라 할 수 있다.
b. 토착교회 개척 정책(Indigenous Church Planting)
우리는 네비우스(J.Nevius)의 토착교회 자립개념을 지지하고 장려하여 선교지의 사회, 정치, 종교, 문화적 상황에 복음으로 적응하며 현지인 스스로 교회 체제를 유지하는 자치(self-governing), 현지인들에 의하여 지도자가 양육되고 또한 그들에 의하여 기독교인들이 양육을 받는 자양(self-supporting), 현지인 교회가 복음을 들고 자국인에게 증거할 수 있도록 선교하는 자전(self-propagating)정책을 적용한다. 이를 통하여 철저히 복음적 본질에 충실하면서도 건축양식, 예배의식, 제자훈련, 성직자 보수문제 및 행정체제, 교회구성, 정관 등은 지역적인 상황에 따라 현지인들의 자율에 맡기도록 한다. 또한 토착교회와 현지 선교부의 관계는 평등주의(parallelism)를 유지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