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비 전도법

 1  이슬비 전도법-1
 2  이슬비 전도법-2
 3  이슬비 전도법-3
 4  이슬비 전도법-4
 5  이슬비 전도법-5
 6  이슬비 전도법-6
 7  이슬비 전도법-7
 8  이슬비 전도법-8
 9  이슬비 전도법-9
 10  이슬비 전도법-10
 11  이슬비 전도법-11
 12  이슬비 전도법-12
 13  이슬비 전도법-13
 14  이슬비 전도법-14
 15  이슬비 전도법-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슬비 전도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이슬비 전도법
올해로 설립 17년째를 맞은 이슬비전도학교(교장 여운학 장로)의 이슬비전도법은 한국인 심성에 가장 적합하고 효과적인 전도법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슬비 전도법 이슬비에 옷이 젖듯이 연속적으로 발송하는 전도편지로 전도 대상자의 마음 밭을 촉촉하게 적셔준 뒤 기도를 해 복음이 심겨지도록 하는 방법이다. 이 전도법은 교장인 여운학 장로가 비신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마음을 열게 하고 복음을 심을 수 있을까’를 고심한 끝에 1991년 창안했다. 그동안 이슬비전도편지만 1000만 여명 분이 제작, 판매돼 한국 교회 전도 역사를 새롭게 썼다.
이슬비전도법의 특징은 먼저 전도 대상자에게 인격적으로 접근, 정기적으로(일주일에 한 번씩) 전도편지를 발송한 뒤 기회를 만들어 복음을 전해 교회에 출석하도록 하는 전도법이다. 따라서 전도 성공률과 교회 정착률이 매우 높다.(대상자들은 편지를 받는 기쁨을 누리는 것은 물론 부담 없는 예화를 통해 복음의 내용을 받아들일 수 있다. 1991년 시작돼 155가지 종류의 편지가 1000만 명 이상에게 전달됐다.)
여 장로는 “이 전도법은 단순히 편지를 보내는 것이 전부가 아니며 구체적인 전도 전략과 정신을 먼저 훈련받아야 한다”며 “그동안 1만여 교회에서 10만 여명의 전도사명자를 배출시키면서 한국 교회의 대표적인 전도법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이슬비전도의 장점은 교회에서 이미 실시하고 있는 전도·양육·제자훈련 프로그램에 자연스럽게 접목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가 크다는 점이다.
누구나 전도, 전천후 전도, 이슬비전도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인격적인 접근법으로 태신자를 삼는 일로 시작하여, 간절한 기도와 진실과 사랑의 섬김으로 감동을 주어 스스로 교회에 등록하고 싶은 마음을 일으키게 하는 인격전도요 감동전도이며, 편지전도요 신토불이전도이며, 지극히 성경적이면서 심리적인 전도이다.
단 이틀이라는 짧은 교육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누구나전도이며, 젊은이나 노인이나 어린이나 중고등부 십대나 직장인이나 누구에게나 지속적으로 편지를 보냄으로써 마음을 녹이는 전천후전도법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날이 갈수록 모든 교회는 전도하기에 어려움을 겪는데 반하여 이슬비전도편지를 지역사회의 주민들에게 많이 보내는 교회는 날이 갈수록 그 교회에 호감을 품는 잠정적 교인, 예비교인이 늘어간다는 것이다. 같은 맥락에서 교인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군에 입대한 젊은이들에게 지속적으로 아름다운 사랑의 편지를 보냄으로써 군의 사기를 높이고 제대 후 교회에 등록하여 충성할 일꾼들을 많이 길러내고 있다는 사실은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모른다.
이슬비 전도 달인이 말하는 전도 비법 대공개 첫째, 사랑의 편지를 통해 태신자를 만들라. 둘째, 인내를 가지고 중단없이 태신자에게 전도편지를 보내라. 셋째, 태신자를 교회나 소그룹, 가정에 초청하라. 넷째, 태신자와의 대화, 상담의 기회를 포착하라.
※ 새신자 통신교육 엽서(12신)와 전도대상자 곧 태신자(胎信者)에게 전도자가 보내는 이슬비 전도편지(7신)가 있다.
1. 태신자 만들기
어느 날 오후 한가한 시간에 4호선 전철을 탔다. 전철 안의 양편 좌석은 빈 자리가 없었고 띄엄띄엄 사람들이 서 있었다. 나는 옆에 앉아 있던 청년에게 새로 개발한 이슬비전도편지 한 장을 내보이면서 나직한 목소리로 말했다. “형제님, 이런 편지 보신 적 있나요?” 그러자 그는 그 그림엽서를 받아들면서 “없는 데요” 했다. 그는 잠시 읽고 나더니 미소를 머금고 “보내주시면 받아보겠습니다.”
기쁜 얼굴로 말했다. 나는 준비된 태신자 카드를 내밀면서 “여기에 형제님의 주소와 성명을 써주면 돼요.” 했다. 그러자 그는 그 카드를 받아들면서 ”선생님, 제 친구에게도 보내주실 수 있을까요?” 했다. 나는 “그 친구의 이름과 주소를 적어줘요.” 했다. 그는 주소를 모른다고 하기에 전화번호만 알려주면 내가 전화해서 보내주겠다고 하여 나는 그 자리에서 두 사람의 태신자(胎信者)를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나서 전철 안을 둘러보니 모든 사람들의 눈길이 나와 그 청년을 향하고 있었다. 얼마나 멋있는 전도법인가? 이제까지 어렵게만 여겨졌던 전도에 대한 고정관념이 이제는 깨끗이 극복된 셈이다. 이슬비전도는 탁월한 접촉점으로 전도대상자에게는 즐거움을, 태신자에게는 기쁨을 안겨준다. 외국에서 수입된 복음제시 전도법을 그대로 활용하려고 할 때 받았던 스트레스를 말끔히 씻을 수 있는 것이 이슬비전도법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