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

 1  [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1
 2  [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2
 3  [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3
 4  [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4
 5  [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5
 6  [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6
 7  [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7
 8  [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8
 9  [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9
 10  [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10
 11  [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아시아 기독교사]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
일본 기독교 선교전략 연구
Study of Christian Mission’s Strategy in Japan
Ⅰ. 들어가는 말
한국과 일본은 영원히 끊어지지 않는 라이벌 혹은 적대국이기도 하다. 국가 간에 서로 싫어하면서 한편에서는 서로를 의지해야만 하는 미묘한 관계 속에 놓여 있다. 비록 일본의 수차례의 침략과 약탈, 일제 36년간을 정복당한 역사의 지울 수 없는 일들로 인하여 한 일간의 높은 장벽이 있지만, 이제는 과거를 극복하여 적대관계가 아닌 협력관계로서 일본과 다시금 벽을 허물고 어깨를 나란히 하는 관계로 발전해나가야 한다. 우리와 가장 가까우면 서도 먼 일본선교를 효과적으로 감당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본을 잘 이해하고 연구해야 한다. 오랜 기간 동안 일본선교를 위해 많은 나라에서 선교사를 파송 하고 선교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많은 결실을 거두지 못했다. 그러므로 전략적으로 깊이 연구하여서 효과적인 일본선교를 이루어 나가야 한다.
Ⅱ. 일본 기독교
일본 초기 기독교 전파
일본에 로마 가톨릭이 전래 된 것은 지금으로부터 약 450년 전인 1549년이다. 예수회 신부인 프란시스코 하비에르 프란치스코 하비에르(스페인어: Francisco Xavier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바스크어: Frantzisko Xabier 프란치스코 샤비에르); (1506년 4월 7일 ~ 1552년 11월 2일)는 인도와 일본에서 전도한 예수회 선교사이자 로마 가톨릭교회의 성인이다.
일행이 동년 8월 15일 가고시마에 상륙한 이후부터 시작된다. 16세기 로마 가톨릭의 종교개혁에 반대했던 예수회에 의한 해외선교는 하비에르에 의해 극동의 나라 일본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하비에르는 1548년에 ‘야지로’라는 당시 35세의 청년 부시(무사)를 만나게 된다. 막부 시대 당시 일본에서는 자국인의 외국 출입을 제한했기 때문에 야지로는 국가에서 무역을 허락했다는 증서를 소유한 무역선인 슈인선(赤印船)을 타고 인도에 왔을 것으로 추정된다. 하비에르와의 만남으로 기독교 신앙과 에스파냐 말에 능숙해진 야지로는 1549년 일본에 귀국하자 선교사의 통역으로 활동했다. [출처] 위키 백과 :
http://ko.wikipedia.org/wiki/%EC%9D%BC%EB%B3%B8_%EA%B8%B0%EB%8F%85%EA%B5%90%EC%9D%98_%EC%97%AD%EC%82%AC, 2012년 12월 14일 검색
예수회 선교의 특징은 선교사가 가는 선교지마다 교육기관을 설립한 것이었다. 예수회가 세계각지에 설립한 교육기관의 수는 약 200개 이상이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당시 신부인 발리냐노 Alexandro Valignano(1536~1606) 이탈리아 선교사. 예수회의 동양 순찰사로 1579년부터 1598년까지 일본에 3회 방문했다. 오토모 소린등 九州의 유지들을 개종 시켰으며, 활자 인쇄기를 도입하여 기리시탄판을 출판함.
가 일본선교에 대단히 공을 들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들이 세운 교육기관은 가톨릭교회 부속초등교육기관을 비롯한 Seminario 포르투칼어, 예수회의 선교사가 일본인 성직자 양성을 목적으로 1580년에 개설한 학교, 기독교, 라틴어, 음악, 수학 등을 가르쳤다. 1614년 막부의 금교령에 의해 폐쇄 됨
, Collegio 성식자 양성과 서구문화를 일본에 널리 전파하기 위해 예수회의 발리냐노가 설치한 학교, 신학, 종교학, 철학, 자연과학, 라틴어 등 고등교육을 실시했다. 1580년 분교의 오이타부내에 설립되어 박해를 받아 이전하였으며, 사전과 이야기책을 출판했으며 1614년 폐쇄 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