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개척의 중요성

 1  교회 개척의 중요성-1
 2  교회 개척의 중요성-2
 3  교회 개척의 중요성-3
 4  교회 개척의 중요성-4
 5  교회 개척의 중요성-5
 6  교회 개척의 중요성-6
 7  교회 개척의 중요성-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회 개척의 중요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교회 개척의 중요성
목 차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론
1. 성서적, 선교학적인 차원
2. 말세와 대추수를 위한 차원
3. 교단적인 차원
4. 신학적인 차원
5. 개척자와 교인들의 차원
6. 다양한 계층을 위한 차원
Ⅲ 나가는 말
I. 들어가는 말
왜 새로운 교회를 개척해야 하는가? 이 질문에 대해 확신이 없다면 교회개척을 시도하지 말아야 한다. 교회가 너무 많다고 하는데, 또 실제로 같은 건물에도 여러 교회가 있을 정도로 포화상태인 지역도 있는 것이 사실인데 무엇 때문에 교회를 새로 개척하려고 하는가? 기존교회를 더 성장시켜서 영혼구원을 하면 안되는 것일까? 하는 문제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교회란 그리스도의 몸으로 구원받은 모든 자들로 구성된 교회는 이 세상에 성육신하신 그리스도의 연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그리스도의 일을 그대로 감당하는 교회가 건강한 교회이다. 교회 개척이란 무엇일까? 교회 개척이란 기존의 한 교회가 다른 공동체에게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나누기 위해 그리스도의 제자로 이루어진 새로운 회중을 형성하는 것이다(Charles L. Chaney). 그런 점에서 교회개척은 교회의 사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처럼 가장 바람직한 교회개척은 건강한 한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또 다른 연장의 하나로서 새로운 교회를 시작하도록 돕는 것이지만 모교회의 지속적인 성장에 손해와 개척비용의 부담과 모교회의 성도들을 개척교회로 파송한다는 것 때문에 개척교회를 반대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피터 와그너박사에 의하면 이러한 문제들은 교회 성장에 진정한 걸림돌이 될 수 없다고 말하고 있다. 왜냐하면 교회개척을 하게 되면 “주면 더 크게 받을 것이다”라는 성경의 약속 때문이며,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크게 성장한다는 조사연구가 나와 있다. 그리고 개척비용에 관한 문제는 복음전파 사역에서 가장 값싸고 효과적인 전략으로 판명되고 있으며, 개척교회에 성도를 파송하는 문제들은 주의 사역을 위해 반드시 지불해야 할 대가이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볼 때 잃은 양을 주께로 인도하는 일은 우리 안의 양떼들의 교제를 지속하는 일보다 훨씬 더 가치있는 일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러한 의미에서 교회개척의 중요성과 그에 따른 영향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겠다.
II.본론
1. 교회개척은 성서적, 선교학적인 차원에서 아주 중요하다.
교회 개척은 복음을 확장시키는 신약 성경적 방식이다. 만약에 우리가 교회들을 의도적으로 그리고 적극적으로 개척하지 못한다면 하나님께 순종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는 없을 것이다. 피터 와그너(C. Peter Wagner) 저, 교회가 너무 많다고 생각하십니까?, p. 21.
교회개척은 성서적으로 두 가지 중요성을 가지고 있는데, 첫째로 교회개척은 교회를 향하신 하나님의 명령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신 다음 인간에게 부여해 주신 사명은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라고 창1:28에 명시되어 있다. 그리고 모세의 출애굽사건과 부활하셔서 승천하시기전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지상명령의 사건 또한 개척의 의미를 모두 담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말씀들은 이 땅을 무엇인가로 정복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이다. 교회는 마지막 날이 오기 전에 이 세계를 복음으로 정복해야 할 막중한 사명이 주어졌다. 복음으로 이 세계를 정복해야 할 기초가 바로 교회인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