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

 1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1
 2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2
 3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3
 4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4
 5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5
 6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6
 7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7
 8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8
 9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9
 10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10
 11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예수님의 긍휼을 실천하는 교회
(온누리 교회 사회 봉사 사역)
우리는 앞으로의 교회사회봉사에 방향성과 실천성을 제시하기 위해 그 기초를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다. 다양한 학문적 근거 이전에 성경에 있는 중요한 봉사사상이 교회사회봉사의 전문적이고, 실천적인 기초가 된다는 점을 이해하기 위해 구약과 신약에서 나타난 봉사의 개념과 의미들을 간단히 살펴보고자 한다. 성경에 나타난 고대 이스라엘 사회와 21세기 현대사회 사이에 시간적 간격과 문화적 유형의 차이가 크지만, 성경은 전 역사를 아우를 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여전히 교회사회복지의 토대가 되고 있다. “교회 사회복지는 관념적 신앙체계나 교리적 테두리를 뛰어 넘어 보다 보편적인 사회복지 활동을 위한 개방적 자세를 요구한다.” 구약, 신약에서 제시하는 사회봉사의 의미와 가르침을 간단히 살펴보고, 그 내용들을 간단히 표1에 정리해 보았다.
1. 구약 성경에 나타난 사회봉사의 의미
구약 성경에 나타난 여러 사회봉사적 노력들은 오늘날처럼 체계적이지는 못하다. 그러나 구약성경은 오늘날 기독교 사회봉사의 기초가 될 수 있는 중요하고 기본적인 복지사상들과 노력들을 포함하고 있다. 가난한 자, 사회적 약자 그리고 병든 자에 대한 하나님의 관심은 성경 전체에 흐르는 사회사업의 주요한 주제이다. 따라서 사회사업을 위한 하나님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 신약 성경에 나타난 사회 봉사의 의미
신약 성경에서도 사회복지이론을 체계화시키고 있다기보다는, 구약성경과 마찬가지로 오히려 하나님의 사랑에 기초한 이욱에 대한 봉사적 실천을 강조하고 있다. 우리는 여기서 실천적 지시에 나타난 신약의 봉사적 사상과 의미를 살펴 보아야 할 것이다.
성경
성경 장소
실천프로그램
대상자
구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