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교양교육 프로그램 건강교육 프로그램

 1  취미 교양교육 프로그램 건강교육 프로그램-1
 2  취미 교양교육 프로그램 건강교육 프로그램-2
 3  취미 교양교육 프로그램 건강교육 프로그램-3
 4  취미 교양교육 프로그램 건강교육 프로그램-4
 5  취미 교양교육 프로그램 건강교육 프로그램-5
 6  취미 교양교육 프로그램 건강교육 프로그램-6
 7  취미 교양교육 프로그램 건강교육 프로그램-7
 8  취미 교양교육 프로그램 건강교육 프로그램-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취미 교양교육 프로그램 건강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취미 교양교육 프로그램
1. 주제
건강교육 프로그램
‘내 숨은 S라인을 찾아서’
2. 요구분석
학습자 요구
교수자 요구
자신만의 건강한 취미생활을 개발하기 원함
자신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배우고자 함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알고 싶음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기를 원함
지역주민간의 교류를 원함
지역사회 여성들이 건강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함
우리 집 주변에 내가 이용할 수 있는 ‘학교’ 라는 장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함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간의 연대감을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통합을 이루고자 함
3. 프로그램의 필요성
한 평생을 건강하게 살아간다는 것은 모든 사람의 소망이므로 건강한 삶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건강한 삶이란 단순히 건강한 신체만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건강한 삶이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조화를 이룬 삶을 말하며 이를 통해서 자아를 발견하고 실현시킬 때 삶에 대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것이다.
아름다운 사람은 행복하다. 아름다움은 건강한 신체와 이에 매혹되는 건전한 마음과 원만한 사회생활까지 포함하는 매우 함축적인 말로 이것은 건강이 뒷받침될 때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모든 사람이 추구하는 목표가 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 건강과 운동에 대한 인식도 상당히 개선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사회활동에 대해 많은 시간을 소모함에 따라 자신의 건강문제는 뒷전으로 밀려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모든 사람들 스스로가 올바른 건강 행동습관을 갖도록 노력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가질 필요가 있다.
건강을 유지증진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과 영양관리, 충분한 휴식과 수면, 그리고 스트레스의 적절한 해소 등이 필요하고 그 중 가장 필요한 것은 운동이다.
운동은 표준체중과 체험을 유지, 관리시켜주고 심폐기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체력을 증진시킴으로써 활기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해주며 또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며 숙면에 도움을 주는 등 여러 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아울러 땀을 흘리며 운동하는 모습은 다른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운동하는 습관을 지니도록 하는 등 좋은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건강관리는 개인적인 측면에서 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 나아가 모든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을 추구하는 점에서도 매우 중요하며, 더 나아가 건강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한다는 것에 있어서 필요성을 느낀다.
*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필라테스라는 전문적인 교육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