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

 1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1
 2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2
 3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3
 4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4
 5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5
 6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6
 7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7
 8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8
 9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9
 10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10
 11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11
 12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12
 13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구운몽 게임 기획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구운몽의 현대화 방안
◈ 들어가며
◈◈ 게임 기획안
Ⅰ. 게임 개요
Ⅱ. 게임 소개
Ⅲ. Synopsis
Ⅳ. Flow Chart
Ⅴ. 수익성
◈◈◈ 예능프로그램 기획안
Ⅰ. MC 오프닝 (메인 세트)
Ⅱ. 사연의 시청자 및 주인공 소개
Ⅲ. 보조코너
Ⅳ. 메인코너
Ⅴ. 클로징
◈◈◈◈ 나오며
◈ 들어가며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미디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IPTV, 스마트폰, 위성TV등 그 종류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그 종류가 방대하다. 그만큼 기술이 빨리 발전하고 있다는 증거인 동시에 대중들이 기존에 텔레비전으로 한정된 미디어만 접하던 환경을 벗어나, 다양한 미디어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는 지표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마냥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현재의 미디어들은 케이블TV가 출현하던 그 시기를 넘어서고 있지 못하다. 초창기 케이블TV가 등장했을 때 정규시간에 보지 못했던 방송을 다시 볼 수 있는 장점이 대중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그런데 새로운 미디어들은 케이블TV의 방식에서 여전히 벗어나지 못했다. IPTV라고 해도 고유의 영역이 없으며 지상파 방송에서 했던 것을 인터넷과 연계하여 재방송할 뿐, 그 어떤 것도 새로워진 것이 없다. 우리 사회에서 방송의 영역이 그만큼 지배적이라는 말일 수도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만큼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증거이다. 물론,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 일이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조금만 달리 생각해보면 컨텐츠 부족에 대한 목마름을 해결해줄 수도 있을 것이다.
바로 고전이다. 남아 있는 자료도 방대함 뿐만 아니라 22% 밖에 미치지 못하는 우리의 고전국역률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906190092
은 수많은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특히, 고전소설의 영역은 다각도로 생각해볼 수 있는 부분이다. 기본적으로 서사구조를 지닌 덕분에 영상화 작업을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파생되는 부가가치의 부분에도 많은 개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의 현대화를 추진해보고자 한다. 서사구조에 의존한 기존의 영화화나 드라마화를 벗어나 새로운 미디어 중에 하나인 스마트폰과 연계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새로운 미디어가 등장해도 여전히 그 권력을 무시할 수 없는 방송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예능프로그램. 이 두 가지의 방안에 대해 컨텐츠 기획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 게임 기획안
Ⅰ. 게임 개요
1. 소재 및 소재에 대한 설명
게임 구운몽은 김만중의 소설 구운몽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소설 구운몽의 대강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육관대사의 수제자인 성진은 용궁에 갔다가 융숭한 대접을 받고, 돌아오는 길에 팔선녀를 만나 희롱하면서 속세의 부귀영화를 탐내게 된다. 성진의 마음이 변함을 알고 육관대사는 크게 호통친다. 그리고는 팔선녀와 함께 속세에서의 삶을 살아보게 한다. 성진은 양소유로 다시 태어나 인간세상에서 누릴 수 있는 온갖 부귀영화를 다 누린다. 하지만 곧 모든 것은 한 순간이며 부질없다는 것을 깨닫고 다시 육관대사의 제자인 성진으로 돌아와 불도에 정진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흥미로운 줄거리를 가지고 있는 구운몽을 게임화 할 경우 작품의 줄거리만큼 다양한 게임 양식을 창출해 낼 수 있으며 이는 유저들의 흥미를 자극하기에 적절하다고 판단된다.
2. 소재 선택의 이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