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역훈련의 기초

 1  문화사역훈련의 기초-1
 2  문화사역훈련의 기초-2
 3  문화사역훈련의 기초-3
 4  문화사역훈련의 기초-4
 5  문화사역훈련의 기초-5
 6  문화사역훈련의 기초-6
 7  문화사역훈련의 기초-7
 8  문화사역훈련의 기초-8
 9  문화사역훈련의 기초-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문화사역훈련의 기초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문화사역훈련의 기초
Ⅰ.저자소개
저자인 신상언 선교사는 를 시작으로 국내 최초로 대중문화사역의 방향을 제시했다. 국내외 강의, 상담, 집필, 교육, 훈련을 통해서 N세대의 부흥을 꿈꾸는 문화사역개척자의 역할을 담당해왔다. 연변과학기술대학교(YUST) 겸임교수 및, 문화연구소장으로서동경 중앙교회, 분당 샘물교회, 시흥 영동교회, 볼티모어 벧엘 교회, 노스캐롤라이나 RTP지구촌교회, 서울 우림교회에 문화선교사를 파송했다. 2005. 1. 한국기독교 총 연합회 문화선교대상 수상했고 2006. 9. 부터 NGRS와 HMMS를 중심으로 N세대 부흥을 위한 3기 문화사역 시작했다. 저서로는 행복한 문화사역 N세대를 위한 열 가지 해심전략,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왓처가 되라. 그 후에 일어난 다른 세대 등 약 30여권의 저서와 문화사역 교재를 집필했다. 발췌 낮은울타리 홈페이지 주소-http://www.wooltari.com/
Ⅱ. 내용요약
A.문화사역의 출발
1.문화사역의 출발
1) 문화의 개념
문화의 개념을 네 가지 의미로 볼 수 있다. 첫 번째, 사전적인 의미로 교육이나 훈련에 의해 정신이 발달하고 개선된다는 의미로서, 끊임없이 진보 향상하려는 인간의 정신적 활동과 그에 따른 성과를 말한다. 두 번째, 문화인류학적 의미로 한 인간이나 사회가 나타내는 행동이나 관념, 그리고 학습된 양식의 통합적 체계, 세 번째, 종교사회학적 의미는 인간의 생활양식을 위해 역사적으로 창조된 모든 구조, 마지막으로 기독교윤리학적 의미로 하나님이 주권자이시며 하나님을 중심으로 한 인간 행위의 결과로 이해되는 것이다.
2) 사역의 개념
사역이라는 말의 사전적인 의미는 사역(使役)은 ‘사람을 부리어 일을 시킴 또는 어떤 작업을 시킴을 당해서 일을 함’이라는 뜻으로 설명된다. 하지만 기독교적인 관점으로는 다르게 해석할 수 있다. 사역은 하나님의 명령을 충성스럽게 완수하는 행위이다.
3) 문화사역의 개념
문화사역에 관련되어 맹용길 교수(장로교신학대학교수,전 총장)는 문화명령을 완수하기 위해 크리스천은 세상과 역사 속으로 들어가서 죽음의 길을 벗어나는 생명문화를 만드는 것을 역설하였고, 김영한 교수(숭실대학교 기독교대학원장)는 실종의 변화, 세계관의 변화 삶의 양식의 변화에서부터 우리 사회의 모든 영역을 복음으로 쇄신시키는 것이라고 문화사역에 대해 정의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