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2015 상반기 현대위아 기획 자기소개서

 1  이력서 2015 상반기 현대위아 기획 자기소개서-1
 2  이력서 2015 상반기 현대위아 기획 자기소개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력서 2015 상반기 현대위아 기획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2015 현대위아 기획 자기소개서
가장 기억에 남는 도전경험을 기재하시오 (600자 이내)
[34명의 외국인 인터뷰를 했던 2시간의 경험]
제 꿈은 외국인친구를 사귀는 것입니다. 하지만 비행기를 타본적 없는 제겐 당장 이루기 힘들 것 같은 일이었습니다. 하루는 프로젝트차 로마자표기법에 대해 외국인의 발음을 인터뷰할 사람이 필요했지만, 모두 자신없는 영어실력에 서로에게 미루곤 했습니다. 할까말까 망설이게 될 때에 손을들어 적극적으로 하라는 아버지의 평소 가르침으로, 제가 손을 들게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없이 카메라 한대와 수첩으로 외국인과 인터뷰를 시도해야 했습니다. 빠른 걸음에 무표정의 외국인들에게 말을 걸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영어는 자신감이라는 평소 신조로 어색하지만 당당하게 말을 걸었고, 학생의 과제를 도와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던 그들의 태도에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2시간동안 무려 34명의 외국인과 인터뷰 녹화를 할 수 있었고, 몇몇의 외국인들과 연락처를 주고받으며 지금까지 연락하고 지내는 외국인친구를 두었습니다. 모두를 놀랍게 하며 박수를 받았던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자신감있는 도전에 설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2. 본인의 성격에 대하여 기재하시오 (500자 이내)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사람]
저는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원하는 것 또는 필요한 것을 파악하여 친구와 동료들을 배려할 수 있었습니다. 이 성격은 사람들 과의 마찰이나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요소로 작용하였습니다.
제 성격을 드러내 준, 한국으로 유학온지 얼마 안된 외국인친구와 조별과제를 진행했던 경험을 소개합니다. 친구는 우리말이 서툴었고, 제 의사를 전달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입장을 바꿔서 제가 몽골어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타지로 온지 얼마 안되 말도 힘든데 전문용어가 섞인 대학수업을 듣기에는 힘들고 외로울 친구를 위로하며 학업의 적극성을 끌어내기 위함이었습니다. 친구를 만나기 전에 몽골어로 인삿말과 자기소개를 외워갔습니다. 어설픈 제 몽골어에 그 친구는 밝에 웃고, 이내 맘을 열었습니다. 당시 발표주제로 고전문학의 재변용에 동아시아권의 비슷한 맥락을 찾아온 몽골친구의 도움으로 풍부해진 발표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3. 본인이 경험한 전공 프로젝트에 관하여 기재하시오 (600자 이내)
[관찰력을 발휘하여 학생식당의 병목현상을 개선한 품질관리 프로젝트]
저는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면밀한 관찰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전공중 하나인 품질관리의 프로젝트로 당시 붐비는 학생식당을 개선하였고 공정의 흐름에 대한 문제를 발견하여 대안을 제시,해결한 경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