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예문 2014 하반기 OB맥주 물류직무 자기소개서

 1  합격예문 2014 하반기 OB맥주 물류직무 자기소개서-1
 2  합격예문 2014 하반기 OB맥주 물류직무 자기소개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합격예문 2014 하반기 OB맥주 물류직무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2014 하반기 OB맥주 물류직무 자기소개서
자신의 생활신조에 대하여 기재하시오 (700자 이내)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어릴 적 부모님이 해주셨던 상대방 입장을 잘 헤아려라라는 말씀은 지금까제 제가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길 때 좋은 조언을 주셨습니다. 말이 잘 통하지 않는 외국인과의 과제에 대해 평소라면 혼자 주도적으로 했었을 일들에 대해서 배려를 통해 동료의 역량을 이끌어내 풍부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수업 중 교수님께서 팀원을 정해주셨습니다. 하지만 팀원의 이름은나랑거라는 몽골인친구였습니다. 다른 조에 비해 경쟁력이 많이 떨어질 생각에 앞이 막막했습니다. 처음 만나는 외국인친구를 어떻게 대할지 몰라 서로 아무말도 못하고 있는 것이 어색했습니다. 처음듣는 공학도 학생과 몽골인 친구를 조원으로 정해주신 교수님의 의견이 잘 이해가 가지 않았고, 한국에서 생활하는 외국인의 한국어실력도 속상했습니다. 그런데 문득 든 생각이, 입장을 바꿔서 제가 몽골어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 친구를 만나기 전에 몽골어로 인삿말과 자기소개를 외워갔습니다. 어설픈 제 몽골어에 그 친구는 밝에 웃고, 이내 맘을 열었습니다. 당시 발표주제는 고전문학의 재변용이었는데 여기에 동아시아권의 비슷한 맥락을 찾아온 몽골친구의 도움으로 발표가 풍부해졌습니다. 우리조의 발표가 제일 잘 했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 노력을 높이 사주신 교수님께서는 우리팀에게 좋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2. 자신의 성장과정에 대하여 기재하시오 (700자 이내)
34명의 외국인을 인터뷰 했던 2시간의 도전정신
제 성장과정은 도전이란 단어로 줄일 수 있습니다. 마라톤에 도전하여 완주,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얻은 다양한 경험에 도전하였습니다. 특히 외국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 가이드라인을 직접 작성,배포하여 도전에 대한 재미와 성취감을 알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차 로마자표기법에 대해 외국인의 발음을 인터뷰할 사람이 필요했지만, 모두들 자신없는 영어실력에 서로에게 미루곤 했습니다. 할까말까 망설이게 될 때에 손을들어 적극적으로 하라는 아버지의 평소 가르침으로, 제가 손을 들었고, 카메라 한 대와 수첩으로 외국인과 인터뷰를 시도했습니다. 빠른 걸음에 무표정의 외국인들에게 말을 걸기란 쉽지 않았지만, 영어는 자신감이라는 평소 신조로 어색하지만 당당하게 말을 걸었고 학생의 과제를 도와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던 그들의 태도에 놀라움과 고마움으로 총34명의 인터뷰를 할 수있었고, 그 중 외국인 친구를 사귀며 서로의 언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language exchange활동도 참여하였습니다.
제가 재미있게 몰입할 수 있었던 비결은, 새로운 상황에 대해 걱정하고 망설이는 것 보다 용기있게 도전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OB에서의 새로운 인생에서 재미를 통해 몰입할 수 있도록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3. 지원 직무 관련하여 핵심역량이라 생각되는 것을 기재하시오 (500자 이내)
단점을 강점으로 승화시킨 PPT대회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