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

 1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1
 2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2
 3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3
 4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4
 5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5
 6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6
 7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7
 8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8
 9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9
 10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10
 11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11
 12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12
 13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13
 14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14
 15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15
 16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16
 17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17
 18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18
 19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19
 20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청소년 - 청소년기 학교폭력 자살 가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청소년
Index청소년기 1. 학교폭력2. 청소년 자살3. 가출 청소년
청소년기
“ 청소년기는 인간의 발달단계에서 가장 격정적이고 불안정한 시기이며, 동시에 발달의 어느 단계보다 많은 가능성 가지고 미래를 위한 수많은 결정을 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청소년기는 전기와 후기로 나누어지는데, 청소년 전기는 아동기가 끝나는 13세에서 18세까지로 주로 사춘기의 신체적 변화가 특징적이다. 청소년 후기는 18세에서부터 성인으로서 역할을 준비하는 22~23세까지로 주로 심리적, 사회적 정체감 형성이 특징적이다.” 청소년기?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은 획일적 입시위주의 교육과 학생들의 개성과 인성적 측면이 무시된 채 지나친 경쟁과 긴장상태에 방치되어 좌절 및 부적응을 초래하여 학교중퇴, 비행, 폭력, 자살 등 학생들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는 학생 개인의 삶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사회문제로 악화되는 경향이 있다. .”
“현대사회로 올수록 가족이 핵가족화 되면서 그 기능이 약화되면서 사회는 학교에게 지식전달 기능 이외에 나아가 학생들에 대한 전인교육의 장으로써 기능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따라 -학생문제는 학생들을 둘러싼 모든 환경(개인, 가정, 학교, 사회 등)들을 동시에 고려하는 생태체계적 관점의 접근이 필요하다.”
“청소년문제들이 발생하는 환경체계를 - 개인환경(생활습관, 정신건강, 행동문제), - 가정환경(부모의 이해부족, 부모의 양육태도, 가족관계 갈등), - 학교환경(교사의 이해부족, 교사와의 관계, 동성이성친구와의 관계, 진로 결정에 필요한 정보나 도움의 부족 문제 등), - 지역사회환경(퇴폐, 향락문화, 안전, 문화 공간 부족 문제)의 네 체계로 분류하였다..” 청소년문제의 생태학적 관점?
“청소년 복지는 청소년들의 기본적 문제를 충족케하고 정신적, 정서적, 신체적으로 최상의 발달을 위해 청소년 자신에게 직접적 또는 가정이나 사회를 통해 간접적으로 제공되는 모든 사회제도적, 전문적 활동을 말한다. 복지서비스가 효과적으로 전달되기 위해서는 일정한 시설과 전문인력 및 자원봉사자를 갖추고 청소년 문제의 예방과 치료 및 청소년들의 다양한 발달적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사회복지관의 역할이 최근 크게 부각되고 있다.” 청소년 복지?
“현재 사회복지프로그램은 대부분이 집단활동이다. 집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취미활동을 통한 여가선용, 친구를 사귀는 일, 사회 봉사활동, 교양, 지식을 쌓는 일, 자신의 성격변화에 도움이 되었다. 그러나 자신의 문제해결, 체력단련 면에서는 상대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고,집단활동 경험을 하고 싶은 욕구가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1학교폭력
Part1. 현황
학교폭력, 함께 고민해 보아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