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

 1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1
 2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2
 3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3
 4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4
 5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5
 6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6
 7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7
 8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8
 9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9
 10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10
 11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11
 12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12
 13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회사 선정 배경 및 데이콤의 연혁
1) 회사 선정 배경
2) 데이콤의 연혁

2. 데이콤의 사업영역
1)인터넷
2)e-Business
3)전화
4)초고속 국가망
5)기타-AirLan

3. 데이콤의 제휴 현황
1) 현재 데이콤과 제휴 중인 회사 현황
(1) ㈜테라스테크놀로지
(2) 이니텍
(3) IRT
(4) 기타 제휴 사례

4. 데이콤의 서비스 다양화 사례
1) 안티 스팸 서비스
2) 웹하드 무료 백신 서비스
3) 공인 인증 시스템
4) E 매칭 솔루션

5. E-파트너쉽의 성과와 향후 진로
본문내용
1) 회사 선정 배경
“서비스 다양화 및 공급매체 확보를 위한 e-파트너십”이라는 주제를 처음 접했을 때 어떠한 식으로 접근해야 되는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교재의 사례와 사이버 강의를 들으면서 “서비스 다양화 및 공급매체 확보를 위한 e-파트너십”이라는 것이 정보의 공급망을 공급해 주는 공급 업체와 컨텐츠를 만들어 공급하는 회사 간의 e-파트너십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시간에 언급 되었던 AOL과 타임워너 합병 사례와 비슷한 사례를 연구하던 중 시내전화, 시외전화, 인터넷 서비스를 공급하는 데이콤이 여러 회사들과 e-파트너십을 맺어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 하게 되었습니다. 빅3법칙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에는 KT, 하나로통신, 데이콤 3개의 회사가 전화와 인터넷 부분에서 빅3를 형성하며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KT는 공기업에서 출발 기존 전화 사업에 인터넷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 이외에 별다른 특징이 없고, 하나로 통신은 후발 주자로 인터넷 서비스를 바탕으로 요즘에 들어서 전화와 다른 서비스를 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두 회사의 중간 단계인 데이콤의 e-파트너십 사례를 분석하게 되었습니다.

1982년 한국전기통신공사·한국방송공사·삼성전자(주)·LG반도체(주)·오리콤(주)·대우통신(주) 등 27개 회사가 주주회사로 창립총회를 열고, 한국데이타통신(주)으로 법인 설립하였다. 체신부(현재 정보통신부)에 의해 정보통신 업무 허가와 공중통신 사업자·행정전산망 전담업체로 지정받고, 1983년 세계 33개국과 연결하는 국제 공중정보통신망을 개통하고 1984년 국내 공중정보통신망(데이콤 네트)을 개통한 데 이어 특정통신회선 업무·화상형(畵像型) ‘천리안’ 상용 서비스, 신용카드 정보시스템 서비스 등을 개시하였다.
1988년에는 올림픽 종합정보통신망(INS)을 개발하여 서울올림픽 기간 중에 운영하였다. 이어 세계에서 5번째로 다중매체간(多重媒體間) 국내외 교신이 가능한 MHS 방식의 ‘데이콤 메일 400’이라는 소프트웨어 자체개발에 성공하여 1989년 7월부터 이를 시판하기 시작하였다. 1991년 상호를 데이콤(주)으로 바꾸고 1992년에는 국제전화서비스 지역을 60개국으로 확대하는 한편 국제전화 002패밀리서비스, 국제팩스서비스도 개시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