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경희대학교 국제학부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경희대학교 국제학부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경희대학교 국제학부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경희대학교 국제학부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경희대학교 국제학부 자기소개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경희대학교 국제학부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경희대학교 국제학부 네오르네상스 국제화 전형
1. 지원자의 환경(가족, 학교, 지역, 국가 등)이 성장과정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시오(1,000자 이내).
저는 어떤 일에든 책임감이 매우 강합니다. 부모님께서 제가 집안을 책임질 장남이라고 하시며 제가 어릴 때부터 저를 존중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가족들이 저에게 무슨 일에든 ‘장남이니까 잘 해야 한다.’라고 하는 것이 싫었습니다. 하지만 무슨 일에든 저를 따라하는 동생을 돌보면서 동생이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항상 모범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몸에 책임감이 배어 스스로를 절제하여 함부로 행동하지 않는 성숙한 모습을 지니게 된 것은 동생에게 옳은 일을 가르쳐주고 그것을 솔선수범한 덕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도 또래들보다 의젓하게 행동했으며 반장과 전교학생회장을 비롯하여 남들을 이끄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한때는 반장으로서의 책임이 친구들에게 바른 일을 알려주고 실천을 독려하는 것인 줄 알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친구들의 말을 종종 무시한 탓에 친구들과 갈등을 빚기도 했지만 지도자란 구성원들을 화합하여 길을 제시하는 안내자라는 부모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친구들을 존중하여 반을 큰 어려움 없이 이끌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영문학을 전공하신 부모님의 영향으로 영어를 일찍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영어에 자발적인 흥미를 가지고 영어권 문화를 접하며 영어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특히 어릴 때부터 부모님의 설명을 들으며 꾸준히 본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 ‘늑대와 함께 춤을’, ‘브레이브 하트’등의 명화는 제가 영어권 국가의 역사와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초등학교에 진학하면서 문법 위주의 영어 수업에 적응하지 못해 힘들었지만, 부모님의 권유로 부모님과 함께 토익을 공부하면서 실무영어에 금세 재미를 느끼고 공부한 결과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부모님께서 제가 잘 이해하지 못하는 문법을 많은 예문을 들어주시며 설명해주신 덕에 문법을 외우지 않고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남들에게 영어실력을 인정받으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앞으로 나아갈 길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자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2. 다음 두 질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안에 √표한 후 답하십시오(1,000자 이내).
자신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개인적 자질(성격 또는 재능)을 말하고, 그것 때문 에 자신이 가장 자랑스러웠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시오.
자신이 겪었던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이며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어떤 의미를 발견하였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저는 수학에 대해서는 미운오리새끼였습니다. 어릴 때부터 수학공부에 어려움을 느끼고 공부를 잘 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영어에 흥미를 느끼고 집중하다보니 상대적으로 수학에 소홀했고, 영어를 제외한 다른 과목에 비해 흥미도, 효용성도 느끼지 못하고 수학을 지루한 과목으로만 치부해왔습니다. 또 당장 실력이 형편없는 수학보다는 우수한 영어를 더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도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늘 수학 성적은 하위권이었고, 부모님과 수학을 공부하는 것으로 걸핏하면 크게 싸우곤 했습니다. 부모님과 싸운 뒤 수학에 대해 악감정을 가졌고, 매사에 부정적으로 변했습니다.
고등학교에 올라와서 저는 미운오리새끼를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수학선생님들께 제 공부법을 말씀드리고 문제점을 진단해보았습니다. 선생님들께서는 제가 기본개념을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것을 지적하셨고, 개념을 철저하게 익힐 것을 조언해주셨습니다. 한 단원을 배우면 기본개념을 빈 종이에 기억나는 대로 쓰는 것을 정확히 알 때까지 반복하며 기본개념을 철저히 익히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수업을 충실히 듣고 쉬는 시간마다 선생님들께 질문하며 손에서 수학을 놓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첫 시험부터 2 학년까지 수학은 3 등급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