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식품영양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식품영양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식품영양학과 자기소개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식품영양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학업계획서 : 식품영양학과 자기소개서
1. 해당 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이며, 이와 관련된 준비과정이나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저는 어렸을 때부터 음식과 재료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어머니께서 맛있는 음식을 해주시면 저는 맛있게 먹는 것에 그치지 않고 ‘찌개에 도대체 무엇을 넣어서 우리 어머니께서 해주시는 찌개가 특별하게 맛있는 걸까?’하는 궁금증을 갖으면서 그 비법을 여쭈어보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음식에 새로운 재료를 첨가하여 더 깊고 진한 맛을 우리에게 보여주시면 새로 첨가된 재료를 알아가며 공부 했습니다. 이렇게 음식에 관한 관심이 커지게 되면서 요리 학원까지 다니게 되었습니다. 저의 깔끔하고 세심한 성격이 요리와 잘 맞았고 열심히 노력하여 고1 때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음식에 대해 더욱더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면서 제가 흥미 있는 일에 대해 더욱더 깊게 공부하는 것 자체가 매우 즐거웠습니다. 그런데 요리를 하면 할수록 단순히 요리를 만드는 것보다 더욱 근원적으로 사람들에게 필요한 영양과 맛에 대해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고, 더욱더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다는 열망이 샘솟아 식품영양학과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준비과정으로 학급 친구들과 한림대학교에서 주최하는 과학 실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한번은 Plasmid 추출 및 DNA 전기영동 실험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는데. 실험을 수행하기 위해 이론서를 뒤적이며 친구들과 토론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론 공부가 되면서 어려웠던 이론들이 쉽게 다가왔습니다. 이런 활동을 계기로 과학을 단지 이론이 아닌 실험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위대한 과학 업적은 모두 실험실에서 시작되고 증명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 대학생활과 진로계획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제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식품영양학과에서 더욱 깊은 전문 지식을 공부하여 식품연구원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탄탄한 학업실력을 기본으로 대학원에 입학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따라서 대학 입학 후에 학기 중에 온 힘을 다하여 학업에 임하는 것은 물론이고 방학 중에 대학원 연구실에서 일반 대학원 생·연구원들처럼 교수님의 프로젝트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전문화된 지식을 쌓아나가 는 전략을 취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 과제를 위해서 자연스레 많은 기본서와 논문을 보게 되면서 엄청나게 난 양의 지식이 축적되고, 과제 해결을 위한 많은 고민과 토론을 통해 창의적인 지식도 도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학우들끼리 공부를 조직하여 공부할 계획입니다. 스터디 모임은 저 자신을 자극하는 계기가 되면서 동시에 제 눈높이에서 모르는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통로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결국, 이러한 학업계획을 통해 대학원을 진학할 수 있는 기본기와 실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진로계획은 전술한 바와 같이 대학원에 진학하여 식품연구원이 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에서 전문분야에 대해 더 세밀하게 공부하고 나서 연구소나 연구기관에서 연구를 계속 이어 나가고 싶습니다. 이왕이면 연구소 중 정부 부처의 산하기관에서 아버지처럼 공무원으로 일하는 것이 소망입니다. 제가 연구원이 된다면 특별히 우리나라 토종 음식과 건강 사이의 연계성을 밝히는 분야에서 저의 작은 힘이라도 보태어 사업발전에 일조하고 싶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