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행정학과 전공자 자기소개서

 1  이력서 행정학과 전공자 자기소개서-1
 2  이력서 행정학과 전공자 자기소개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력서 행정학과 전공자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행정학과 전공자 자기소개서
안녕하세요 행정학과 00학번 000입니다. 저는 자기소개서를 써본 경험도 별로 없고, 장점과 뛰어난 점을 중심으로 저를 소개해 본 경험은 더더욱 없어서 어떻게 먼저 시작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제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저 스스로 대견했던 때와 내가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중심으로 나를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먼저 저는 잘하든 못하든 열심히 노력합니다. 제가 고등학교 때 많은 사람 앞에서 과학 실험을 해야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실험도 간단치 않았고, 많은 사람이 지켜보고 있다는 부담감도 심했지만, 그 전날 학교에 늦게까지 남아서 같은 조 친구들과 몇 번이고 실험한 끝에 정확한 용량과 방법을 익혀 화학 실험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날 실험을 지켜봤던 이들은 쉽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는 전날 저녁 늦게까지 노력해서 이루어 낸 성공적인 결과를 지켜보며 저 자신이 매우 대견했던 기억이 납니다. 혹자는 아무리 노력했더라도 결과가 좋지 않으면 모든 것이 헛수고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열심히 노력하였지만 만족할 만한 결과가 나오지 않았더라고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게 노력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노력하는 자세로 많은 경험을 얻는 것을 좋아합니다.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경험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자세가 저의 두 번째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 이 순간이 제 인생의 가장 빛나는 시기이고,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공부보다도 중요한 많은 것이 있으며, 지식만이 아닌 지혜의 습득, 세상에 대한 폭넓은 경험은 지금이 아니면 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학생회 활동이나 대외 봉사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하고자 합니다. 저는 1학년 2학기 때부터 농촌 봉사활동을 계기로 학생회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학생회에서 활동한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공부만 하기 위해 학교에 다니는 것이 아니라 좀 더 특별한 활동을 하면서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사람들을 얻었고, 그 사람들과 함께한 소중한 추억들도 많이 얻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학교의 발전을 위해 무언가하고 있다는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끼며 즐거운 학생회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또 저는 2008년부터 ‘굿네이버스‘ 라는 NGO 단체에 5,000원씩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기부를 하면서 매달 통장에서 5000원씩 빠져나가는 돈에 대한 허무함이었습니다. 직접적인 노동으로, 또는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생각하다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감시 회원을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고 지원하였는데 운 좋게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도움을 줄 순 없지만 적은 금액의 후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열심히 활동하여, 후원 수혜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어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세 번째 장점을 소개하기 전에 저의 어린 시절을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공부는 열심히 안 해도 책은 열심히 읽고, 책상 밑이나 식탁 밑같이 아늑한 곳에서 책 읽기도 좋아해서 엄마께서 저를 찾다 찾다 없으면 꼭 식탁 밑이나 책상 밑을 찾아보셨다고 합니다. 커가면서 학과 공부도 해야 하고, 다른 할 일들도 많아지면서 책을 읽을 시간이 줄어들어 지금은 한 권 읽기도 힘들지만 제 가방에는 언제나 책을 읽을 책이 한 권씩은 들어있어 등하교 때나 짬나는 시간에 종종 읽곤 합니다. 이게 저의 세 번째 장점입니다. 독서를 좋아하고, 가까이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무엇보다도 값진 저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서는 저의 이런 모습이 부모님의 어깨를 으쓱하게 하기도 했습니다. 차나무독나방 표창장도 여러 번 받아오고, 학교 도서관 사서 선생님과도 돈독한 관계를 맺었던 딸이 자랑스러워서 주위 사람들에게 자랑하시며 기분 좋아하시는 부모님을 볼 때마다 저도 기분이 좋았던 때도 잦았습니다. 점점 커가면서 독서보다는 학과공부를 더 해야 하고, 학원에 숙제에 할 일이 많아지면서 독서와 조금씩 멀어졌지만 지금도 저는 최대한 독서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부모님께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으십니다. 책은 얼마든지 사라며 책값을 주시는 부모님께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저는 독서와 멀어지지 않기 위해 무겁지만, 가방에 책을 읽을 책은 꼭 다닙니다. 이 모든 것은 저의 엄마께서 말씀하신 저의 장점입니다.
지금까지 장점을 중심으로 저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저에게도 누구에게나 자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감에 차서 다른 사람에게 나를 자랑하거나 소개해 본 경험이 없는데 앞으로는 누군가에게 나를 소개할 때 내 장점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장점은 있지만, 사람들은 자신의 장점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저의 장점이 분명 있을 거로 생각했지만, 무엇이 제 장점인지 찾아내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나의 장점을 찾을 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