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자기소개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1. 자신의 성장과정과 가족환경에 대해 기술하세요. (1,000자 이내)
2009년 말 영화계에서 대단한 돌풍을 일으켰던 영화 ‘아바타’에는 자연과의 ‘교감’을 중시하는 나비 족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교감을 통해 하나가 되어 대화(communication)를 하는 나비 족처럼, 저 역시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한 대화’를 중요시합니다. 가족들과의 대화를 통해 저는 리더십 활동, 친구 관계, 블로그 활동에 있어서 ‘소통’하는 리더, ‘공감’할 수 있는 친구,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한 블로거가 될 수 있었습니다.
우리 가족은 함께 아침을 먹으며 이야기를 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늦은 시각 학교에서 돌아오면 그 날 하루 일과 중 있었던 이야기를 하며 하루를 마무리 합니다. 대화로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가정 속에서 자란 점이 제게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특히 제가 리더십 활동이나 친구 문제로 힘들어할 때, 가족들의 모든 말이 제게 큰 힘이 되었고, ‘소통’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가족들과의 대화로 경제적인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중학생 시절까지 저는 부족함 없이 자랐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처음에는 솔직히 힘들었습니다. 학급 임원을 하면서 다른 학급 임원들처럼 반 친구들에게 간식을 사주지 못한 경우에는 부모님을 원망하기도 하였습니다. 학원이나 과외를 시켜달라는 말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럴 때일수록 더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결과를 얻어야겠다는 결심으로 혼자 공부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등학교 3년 내내 차 상위 계층 지원금을 받아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원, 과외 없이 열심히 공부하며 리더십 경력도 쌓았습니다. 특히, 아버지 사업 실패에 온 가족이 힘들었지만 긍정적인 대화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하루 있었던 일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하고, 힘든 일이 있을 때에는 서로 격려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힘든 시간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2. 위의 활동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주었던 활동을 중심으로 참여 동기, 의미 등을 서술하고, 그러한 경험이 대학 진학 후의 학업 목표 및 진로계획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1,000자 이내)
중학교 2학년 시절부터 운영해온 ‘0000’라는 저의 패션 블로그를 통해 저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교류합니다. 패션, 미용 뿐만 아니라 음악, 사회문제, 일상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사람들과 소통을 통해 블로그에서 여러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말에 인터넷 의류 쇼핑몰에서 서포터즈 제의를 받아 블로그에 올린 쇼핑몰 홍보활동과 2학년 때부터 시작한 화장품 품평을 통해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면서, 기업,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 홍보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홍보분야의 매력을 느끼기 시작하면서 홍보 전문가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에 입학한다면 심리학, 특히 ‘광고심리학’을 복수전공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배워 홍보활동에 접목시켜 대중들의 마음을 읽어내고, 보다 효과적으로 다가가는 홍보인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1학년, 2학년 때에는 영어와 프랑스어를 공부하여 어학적인 측면도 강화하고 싶습니다. 펜팔을 하면서 느낀 점은, 최근 프랑스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프랑스를 시작으로 유럽시장을 공략하여, 한국 기업의 효과적인 유럽 시장 진출을 노릴 수 있도록 프랑스어도 공부할 것입니다. 그리고 교환학생제도를 통해 외국의 대학에서 좀 더 글로벌적인 시각을 키워, 우리나라 정서와 세계인의 정서에 맞는 홍보 활동을 준비할 것입니다. 숙명여대의 광고동아리 ‘애드챌린저’에서 광고 기획, 공모전 준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홍보인이 되기 위한 기초를 다질 것입니다. 고등학생 때에는 다양한 공모전에 도전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숙명여대 학생이 된다면, 숙명여대와 애드챌린저에서 배운 지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공모전을 준비할 것입니다. 졸업 이후, 저는 내실은 뛰어나지만 홍보 마케팅의 부족으로 제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회사에 입사할 것입니다. 특히 한국이 아직 덜 알려진 유럽 쪽을 공략하여 더 많은 세계에 효과적으로 우리 한국을 알리고 싶습니다. 블로그 활동경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새로운 대중매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좀 더 차별화 된 홍보 활동을 할 것입니다.
3. 리더십이나 창의성, 봉사정신 중 하나를 택하여 자신이 그러한 특성을 발휘한 활동을 3개 이내로 제시하고 활동 내용을 간략히 기술하세요. (각 200자 이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