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합격예문 전남대 치대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합격예문 전남대 치대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합격예문 전남대 치대 자기소개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합격예문 전남대 치대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지원동기(배경), 성장과정
유년시절 한국을 떠나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곳에서 마주한 낯선 타지에서의 일상은 생각보다 녹록치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한국인을 ‘그저 재미없는 모범생’으로 여겼습니다. 낯선 환경 탓에 처음에는 주눅 들었지만 매사에 적극적인 제 성격으로 인해 많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었습니다. 중학생이 되어 더욱 활동적인 취미를 가지길 원했고 그것을 위해 농구부에 들어갔습니다. 외국인 친구들과의 언어 장벽을 이겨내고 같은 팀으로 경기를 하며 그들과 교감 했고 협동심을 배웠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보람된 일은 영어가 익숙하지 않은 한국인 신입생들과 교장선생님과의 의사소통을 돕는 일이었습니다. 미국에서의 유학생활은 전 세계 친구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으로 남아있습니다.
고등학교 봉사활동 중 의료해택을 받지 못한 빈민층 친구들을 보며 그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치통은 3대 통증이라 불릴 만큼 고통이 큰 질병임에도 불구하고 소외받는 이웃들의 치과 진료는 늘 경제적인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타지에서 힘들게 고통을 참아가며 공부하는 친구들을 보는 것은 저에게도 힘든 일이었습니다. 이러한 제 마음은 그들을 돕고 싶다는 간절한 믿음으로 이어졌고 자연스레 의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대학 진학 후에는 생물학을 전공해 의학의 기초가 되는 면역학과 여러 질병들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치과의사가 되어 열악한 시설로 인해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돕는 것이 꿈이기에 전남대학교에 지원했습니다.
2. 관심분야 및 입학 후 학교생활, 졸업 후 활동계획
(관심분야에 대하여 기술하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치의학과와 연관되도록 입학 후 학교생활과 졸업 후의 진로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함)
제가 가진 bilingual을 최대한 살려 한영 영한 통번역 및 감수를 해보고 싶습니다. 한국에 꼭 필요한 영문 전공 서적을 심도 있게 번역하는 공부를 해보고 싶습니다. 이 작업을 통해 선진 의료의 혜택을 국내 많은 의료진과 나누고 싶습니다.
예방의학에 관심을 가지고 접근 해보고 싶습니다. 대학 시절 면역학 수업을 통해 예방의학을 처음 접했고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병을 얻고 키우기보다, 미리 예방 하여 국가적, 개인적 손실을 줄여 건강한 삶을 유지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올바른 치아관리를 위해 치아에 대한 예방관리 교육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어린이들에게 보급한다면 상당한 효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예방의학을 다양한 매체로 보급하는 방안을 연구 해보겠습니다.
가장 관심 있는 분야는 재생의학입니다. “악어는 치아가 상실되면 바로 재생되는 신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악어의 어떤 유전자 또는 물질이 작용하여 치아를 재생시키는지 규명한다면 인체에 적용할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2009년도에 일본에서 쥐를 이용하여 치아재생에 성공했으나, 아직 시작 단계인 걸 감안한다면 앞으로도 연구할 분야는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대학 내 음악동아리 활동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음악활동을 통하여 지성과 감성을 갖춘 인격체가 되어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숙달된 연주를 전남대학교 축제에서 교수님들과 친구들에게 꼭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