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경찰행정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경찰행정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경찰행정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경찰행정학과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경찰행정학과 자기소개서-4
 5  [학업계획서] 경찰행정학과 자기소개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경찰행정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경찰행정학과 자기소개서
1.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어릴 때부터 쓰러져도 다시 몇 번이고 일어서는 오뚝이 정신과 항상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시는 부모님을 보았습니다. 부모님의 도전정신에 여러 번 직업을 바꾸셨고 잦은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잦은 이사를 하여 저는 학교를 많이 옮겨 다녔습니다. 학교를 자주 옮기다 보니 자연스럽게 각 지역에 많은 친구가 생겼고 그만큼 좋은 사교성과 남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능력이 발전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친구가 저에게 힘든 고민이나 일들에 대해 도움을 청했고 저도 이야기를 들어 주고 해결해주면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다른 사람으로서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장래 저의 꿈인 경찰생활에도 적용할 생각입니다. 인심이 각박해지고 돈이 중심이 되어가는 세상에 누군가의 따뜻한 한마디로도 사람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펜이 칼보다 강하다.’ 라는 말이 있듯이 강하고 딱딱한 경찰의 이미지보다는 부드럽고 따뜻한 경찰의 이미지를 만든다면 더욱 좋은 사회가 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제가 경찰이 되겠다는 꿈을 어른들이나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면 저의 장점인 공감하는 능력과 포용적인 마음이 경찰업무를 보는데 유용하게 쓰일 거라고 저에게 응원을 해주기도 하였지만 고된 경찰업무와 몇몇 부정적인 경찰의 이미지에 대해 말씀해 주시곤 하였습니다. 저는 이러한 부정적인 경찰의 이미지를 ‘무거운 짐을 드는 경찰’, 밤낮으로 우리의 안전을 위해 순찰을 하는 경찰‘ 분들의 긍정적인 면을 보며 경찰이 된다면 국민에게 항상 사랑받는 경찰을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제가 가장 존경하는 ‘허준영’ 전 경찰청장님을 모델로 삼아 경찰의 꿈을 점점 더 크게 키워나갔습니다. 허준영 선생님께서는 강한 지도력이야 말로 경찰청장이 갖춰야 할 자질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말씀을 발판삼아 밖으로는 강인하고 안으로는 따뜻하고 포용적인 경찰이 되겠다는 포부를 다졌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공부를 잘하려면 관심과 흥미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1학년 때에부터 영어 과목이 많이 약했습니다. 우리나라 말과는 많이 다르기도 했지만, 무엇보다도 제가 흥미를 갖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영어에 흥미를 가지려고 영어 동아리 MT에 가입하였습니다. MT에서는 애니메이션 영어번역, 영어단어 게임 등으로 어렵기만 했던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찾아주었습니다. 그렇게 흥미를 찾은 뒤 부족했던 영어단어를 외우기 위해 ‘quiz let’ 이라는 앱을 사용했습니다. 컴퓨터로 입력하면 언제든지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이 앱은 영어단어를 외우는데 매우 효율적이었습니다. 통학시간이나 쉬는 시간 등 남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게 했으며 따로 영어단어에 대한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시간부담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해되지 않은 영어지문이나 문장이 있을 때에는 주저하지 않고 저보다 영어를 더 잘하는 친구나 선생님에게 바로바로 질문하였습니다.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넘기지 않고 되짚음으로써 더욱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친구들에게 물어볼 때에는 친구들이 저와 같은 눈높이에서 설명해 주기 때문에 어느 설명보다도 이해도가 높았습니다.
이런 공부 방법으로 영어를 꾸준하게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영어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몰라 고민만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직접 부딪혀 보고 배우려고 노력하니 이룰 수 있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다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직접 경험하게 되었고 항상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