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건국대학교 국제무역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건국대학교 국제무역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건국대학교 국제무역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건국대학교 국제무역학과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건국대학교 국제무역학과 자기소개서-4
 5  [학업계획서] 건국대학교 국제무역학과 자기소개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건국대학교 국제무역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건국대 국제무역학과 자기소개서
1.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저는 여행 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행을 가면 생각할 시간이 많이 생기고 그 생각으로 저를 변화시키고 어떤 문제의 해결책이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무언가를 결정할 때나 힘들 때에는 여행을 갑니다. 저는 원래 매우 소극적이고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었습니다. 여행은 저의 소극적이었던 성격을 변화시키기도 했습니다. 모르는 사람과 이야기도 하고 어울리면서 소극적인 성격을 사교적인 성격으로 점점 바꾸어나갔습니다. 그렇게 해서 지금의 활발하고 남들과 잘 어울리는 성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족 중에서 여행을 좋아하는 코드가 제일 잘 맞는 사람은 어머니입니다. 어머니와 저는 둘이서 여행을 자주 갑니다. 여행을 가서 어머니께 고민거리를 말하면 어머니는 인생선배로서 아주 유용한 조언을 해주십니다. 제가 슬럼프가 와서 게을러진 제가 싫다고 말했을 때 어머니는 “네가 지금처럼 이렇게 힘들어할 때도 있지만 언젠가 다시 어떠한 계기로 영차영차 하며 힘이 날 때가 다시 돌아올 거야”라고 어머니께서 조언해 주셨습니다. 그때 정말 힘이 되고 위로가 되었습니다. 어머니와 함께 여행을 가면 어머니는 저에게 위로와 해답을 주시고는 합니다.
저의 무역가라는 꿈도 여행을 하다가 결정된 것입니다. 어머니와 함께 여수로 여행을 간 적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석유 농공단지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것을 보고 나도 언젠가 저 석유를 다른 나라에 운반하는 무역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때는 정말 설레고 나에게도 꿈이 생겼다는 기쁨과 자신감으로 매우 행복했습니다. 지금도 가끔 그때의 여행을 생각하면서 저의 꿈에 대해 생각을 하고는 합니다. 여행은 저에게 꿈을 주기도 한 저의 조력자이기도 합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저는 영어를 좋아하지만 잘하지 못했습니다. 영어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좋을지 생각해보았는데 영어를 잘하려면 영어단어를 많이 알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영어단어 많이 외우기를 시도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영어단어를 많이 외우고 싶어도 하루에 20개도 잘 외워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해야 영어단어를 많이 외울 수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러다 후배가 영어단어를 많이 외우는 방법을 알려 주었습니다. 앞면에는 영어를 적고 뒷면에는 뜻을 적습니다. 그렇게 해서 내가 아는 단어와 내가 모르는 단어로 구분해서 놓고 모르는 단어는 밥 먹을 때 줄 서 있는 시간 혹은 틈나는 시간마다 보고 난 후 영어단어 시험을 한 번 더 보았습니다. 이렇게 영어단어를 왜 우니 하루에 20개도 안 외워졌던 단어가 하루에 50개 이상 외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막연하기만 하던 영어공부가 편해지고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선생님께서 “공부는 시간을 잘 관리 하는 사람이 잘한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저는 평소에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지 잘 몰랐습니다. 그래서 쉬는 시간을 그리 알차게 보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공부를 하고자 마음먹었을 때 의미 없이 보내는 시간이 아깝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떻게 하면 그 아까운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러다 공부 계획자가 생각이 났습니다. 저는 일단 계획자에 오늘 해야 할 일을 적고 무엇을 제일 먼저 해야 할지, 어떤 공부를 얼마만큼 해야 할지 적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공부할 수 있는 모든 시간을 계획자에 적고 순서대로 해야 할 일을 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습관을 만드는 시간은 적어도 21일이라고 했습니다. 스무하루 동안 꾸준히 계획자를 작성하고 지켰습니다. 21일 후에는 습관처럼 계획자를 적고 그것을 실천하여 자투리 시간을 알차게 보냈습니다. 그렇게 해서 저는 얼마 안 되는 시간 안에 내신점수와 모의고사 점수가 20점 넘게 오르는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3.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꿈을 찾는 것이 최우선이며 꿈에 도전하는 교육을 밑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꿈을 찾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진로 비전학파라는 캠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진로캠프를 통해서 제가 무역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부터 매일 ‘나는 훌륭한 무역가이다.’, ‘나는 건국대학교 학생이다.’라는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매일 이 말들을 쓰면서 ‘내 꿈이 무엇이다.’라는 말을 더 자신 있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 꿈이 무엇인지 내 목표가 무엇인지 확실히 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 노력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건국대학교 총장님을 만난 적이 있습니다. 자신이 정한 진로의 직업인을 만나는 면담해보는 수행평가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친구와 함께 무역에 관련된 직업인을 찾다가 우연히 건국대학교 총장님을 면담하게 되었습니다. 총장님과 교수님 그리고 재학생을 만나면서 내 꿈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귀찮은 수행평가이겠지만 제가 총장님을 만난 것은 인생에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그저 막연하게 무역가를 꿈꾸던 제가, 확고히 꿈을 다지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노력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부존자원도 없고 오로지 수출만이 살길이기 때문에 수출을 일선에서 담당하는 무역가야말로 대단히 중요한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70년대, 80년대 수출을 하나라도 더하기위해서 우리 선배님들은 정말 초인적인 노력을 하여 이만큼 우리나라가 잘살게끔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선배님들이 이룩한 업적을 계승 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저는 꿈은 누구에게나 소중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김수영 작가의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를 읽고 독후감을 쓴 적이 있습니다. “나의 꿈만 소중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꿈도 소중하다. 이 세상 모든 사람이 꿈을 꾸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라고 말한 김수영 작가가 너무 존경스러웠습니다. 이 책을 읽고 저에게도 “나도 다른 사람에게 꿈을 나눠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는 꿈이 생겼습니다. 저도 언젠가 온 세계를 돌아다니며 다른 사람에게 꿈과 희망을 만들어 주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저는 소박하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능력범위 내에서 꿈을 이루겠습니다. 저의 능력보다 더 높은 능력을 설정하여 포기하려는 마음을 경계하기 위해 꿈의 크기를 서서히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