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강원대학교 건축공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강원대학교 건축공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강원대학교 건축공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강원대학교 건축공학과 자기소개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강원대학교 건축공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20@@학년도 강원대학교 건축공학과 수시모집 입학사정관전형 자기소개서
1. 우리 대학의 학과(전공)에 지원한 동기와 고등학교 생활 중 지원 분야를 위해 노력하고 준비한 활동에 대해 기술하세요.
강원대학교 건축공학과에 지원한 동기는 저의 꿈과 관련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막연한 꿈을 꾸게 된 것은 중학교 시절 부모님께서 상담소를 찾아 가족 모두 심리검사 및 적성검사를 받았었는데 공과계열에서 상당히 높은 적성이 나왔다는 분석을 받았었습니다. 평생을 미술교사라는 직업을 가지면서도 늘 작업하시는 어머니의 모습에서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함께 성취할 수 있는 건축이라는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세계에서 유명한 건물들을 짓는데 함께하고 싶었고, 순수 국내기술로 지어졌다는 ‘버즈 두바이’처럼 유명한 건물들을 지어보고 싶습니다. 또한 한국 아름다운 전통 한옥과 현대식 편리성을 접목해 독특한 우리나라 건물을 만들어내고 싶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세계 유명 건축물들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미니어처이긴 하지만 매우 섬세하게 만들어졌다고 해서 아인스파크라는 곳을 가보았습니다. 실제로 오래되고 웅장한 건물을 직접 보듯이 탄성이 절로 나왔습니다. 여러 건물들을 볼 때마다 저의 꿈에 다가가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학교 봉암 축제 기간에 진로탐색의 프로그램에 건축학 ‘김종기’교수님의 건축학개론 강의를 접할 기회가 되어 건축학과로 진학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십시오’ 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건축학에 자신감을 가지고 전공하고 싶은 꿈과 도전 정신이 자리 잡았고 건축학과에 진학해야겠다는 구체적인 진로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새로운 목표나 일을 성취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이나, 또는 자신이 겪은 가장 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통해 자신의 어떤 부분이 성장하였는지 기술하세요.
저는 중학교 때 소위 말하는 ‘사춘기’라는 것을 겪었습니다. ‘나는 왜 태어났는지’, ‘왜 나 는 불행한가?’ 라는 생각을 가질 정도로 정신적으로 불안정 하였습니다. 집에서도 나가지 않고, 심지어는 짜증이 나서 눈물까지 흘린 적도 있었습니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때 저를 도와주신 분이 계십니다. 모희 심리 상담소의 ‘모의희’ 선생님이십니다. 저의 상태를 검사하는 테스트가 있었는데, 텔레비전에서 보던 문제가 있는 아이들이 받던 그런 테스트라 ‘내가 이런 걸 받게 되다니’ 라는 생각과 함께 화가 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드러나는 잘못된 생각들을 고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잘못된 점을 고치기 위해서 약 두 달 금요일마다 상담을 받았고, 갈 때마다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은 흥미로웠지만 생각을 바꿔나간다는 것은 매우 힘들었습니다. 차츰 시간이 지나가자 사춘기 의 혼란한 시기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3.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여 학업능력을 향상시킨 경험과 대학 입학 후의 학업계획과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하세요.
사실 제가 처음으로 스스로 공부를 해본적은 고입 선발 고사 때 인 것 같습니다. 그전까지 는 제 의지가 아닌 학원선생님의 강요, 부모님의 강요에 의해서 공부를 해왔습니다. 솔직히 공부를 왜 하는 지도 몰랐습니다.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부모님이 앞으로 스스로 헤쳐나 가야 한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막상 제가 고등학교를 떨어진다고 생각을 하니 저는 불안감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저 스스로 공부를 시작을 하였습니다. 시작하기 전에는 이걸 꼭 해야 하는지 의문이 갔지만 점점 공부를 해갈수록 아는 것이 많아져 모르는 문제 가 줄어들수록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렇게 공부를 해 나가니 성적은 향상되었고 ‘나도 하면 되는 구나’ 라는 생각과 함께 앞으로 나아갈 자신이 생겼습니다. 제가 건축학과에 들어가게 되면 1학년학기 내내 영어공부와 도움이 된다는 AUTCAD자 격증 시험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1학년을 마치면 군대를 다녀올 생각이고 2학년 학교 방학 기간에는 여러 건축물들이 있는 나라 또는 국내의 도시로 배낭여행을 다녀오고 싶습니다. 지금까지는 부모님의 계획에 의한 여행이었지만 제가 주도해서 여행을 다녀오고 싶습니다. 직접 유럽, 북아메리카 등의 나라의 창의성과 건축기술은 어떤지, 또 그들이 원하는 건축방식에 대해서 알아오고 싶습니다. 저는 건축 시공사를 희망하기 때문에 3,4학년 무렵에는 건축기사 자격증을 딸 계획입니다. 그러나 이런 것은 제 꿈을 이루기 위한 기초토대입니다. 제 꿈은 전 세계에 순수한국기술을 이용한 세계적인 건물을 짓는 것입니다. 정말 노력을 하여 1군 시공사에 들어가게 된다면, 적극적으로 나서서 현장에 직접 일해보고 싶습니다.
4. 공동체 의식을 발휘하여 학교나 사회에 기여 및 봉사한 일이나, 또는 동료들과 팀을 이루 어 함께 협력하여 일한 내용에 대해 기술하세요.
1. 우리 학교는 동급생별 학급이 아닌 동아리가 한반인 멘토링 학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아리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명진학교로 봉사활동을 갑니다. 명진학교는 시각이 불편하신 분, 또는 정신지체가 있는 분들이 다니는 특수학교입니다. 저는 명진학교에 서 1,2,3학년 혼합한 한 조의 조장이 되어서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운동을 할 수 있게 옆 에서 도와드리는 일을 하였습니다. 명진학교 학생분들과 우리학교 학생들은 서로 자기소개를 하고 짝을 이루었는데 저와 짝을 이루신분은 60대의 할머니였습니다. 놀라운 것은 할머니는 선천적으로 눈이 불편하신 것이 아니라 젊으셨던 20대에 사고로 시력을 잃으신 거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머니는 결혼도 하시고 자녀분들을 뒷바라지 하셨습니다. 현재 자녀분은 결혼을 하여 할머니가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이 도와드리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도 할머니는 안마사 자격증을 취득하셔서 경로원에 다니시면서 적지만 돈을 버신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할머니에게 제가 생각하고 있던 고민을 말하면서 조언을 구하였습니다. 처음 만나는 분과 이렇게까지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본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어려운 상황들을 이겨낸 이야기를 해주신 것은 여태껏 고난을 이겨낼 용기가 없던 저에게 용기를 넣어주셨습니다. 그로 인해 앞으로 어떤 고난이 오더라도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자신이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