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연극연출전공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연극연출전공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연극연출전공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연극연출전공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연극연출전공 자기소개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연극연출전공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자 기 소 개 서
연극(연출) 전공
CHUNG-ANG UNIVERSITY
전 형 명
실기전형(실기형)
수험번호
성 명
모집단위
※ 유의사항: 공인어학성적, 교과관련 교외 수상실적 포함 시 서류 평가에서 0점 처리함
1. 해당 진로ㆍ전공을 선택하게 된 이유, 자신의 관심 영역, 해당 진로ㆍ전공과 관련한 자신의 예술적 감각 및 창의력을 입증할 수 있는 경험을 기술하세요. (띄어쓰기 포함 1,000자 이내).
초등학교 시절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 어린이 연극을 보았던 것이 저와 연극의 첫 만남이었습니다. 당시 연극은 저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었습니다. 그 이후 제 스스로 연극에 대해 관심을 갖고 중고시절에 대학로에서 꾸준하게 연극을 관람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중학교 시절 교회에서 크리스마스날 “아기 예수”에 대한 연극에 동방박사 중 한 명의 역할을 맡아서 열심히 연습한 게 제가 처음으로 관객이 아닌 배우로 무대에 서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시 교인들에게 우레와 같은 박수를 받으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당시 그 연극이 계기가 되어 보다 체계적으로 연기실력을 쌓기 위해 연기학원에 등록하여 기초부터 연기지도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연극 반에 들어가 저의 정열을 불태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연극에 몰입할수록 제 자신이 너무도 무식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은 고사하고, 절대적인 독서의 빈곤함을 절감하여 꾸준하게 독서의 양과 질을 향상하였습니다. 연극에 관한 저의 관심사는 외국의 유명한 작품보다는 우리의 순수한 작품을 창작하여 세계적으로도 통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고교시절 축제기간에 놀부전을 제가 대본을 직접 쓰고 놀부 역을 맡았습니다. 놀부전의 시기를 2016년 현재로 설정을 하였고, 욕심 많은 놀부가 아니라 부유하고 능력 있는 사람으로 묘사하였습니다. 또한 흥부는 착하기는 하지만 무능력하고 항상 누군가에 기대려는 사람으로 표현하였습니다. 결국에는 해피엔딩으로 마무리하였지만 제가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적자생존의 삭막한 현실에 자기의 능력을 키우고 남에게 베풀고 배려하는 정신을 모두에게 인식시키고자 하였습니다. 관객의 반응은 의외로 신선하고 기발하였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저는 거기에 힘을 얻어 더욱 연극에 정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하여 국내는 물론이고 글로벌 시대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훌륭한 배우나, 극작가로 명성을 날리고 싶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 중 학업적 성취를 위해 기울인 노력과 그 과정에서 배우고 느낀 점을 경험 중심으로 기술하세요.(띄어쓰기 포함 1,000자 이내).
글로벌 시대에 영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영작문 부분이 저에게는 항상 어렵게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주제를 놓고 영작문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말이 작문이지 형편없는 제 자신을 느끼고 관용적인 표현이나 일상적인 표현과 쉬운 표현들을 노트에 정리하여 암기를 하였습니다. 또한 해석된 영미 단편소설 중에서 쉽고도 훌륭한 표현들을 정리하여 암기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실력이 조금씩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독서를 통하여 많은 지식을 함양하였습니다. 특히 신문과 시사 잡지를 통하여 그때그때 사회적으로 이슈(사드 배치 문제, 핵무장 론)가 되는 사항에 대해서 찬성하는 쪽과 반대하는 쪽의 논리를 비교 분석하면서 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면서 민감한 문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의 폭을 넓혔습니다. 그리고 유명인(정치인, 연예인, 작가 등)들과의 SNS를 통해 그들과 대화하고 소통하면서 그들의 인생철학이나 제가 경험하지 못했던 일에 대해 서로의 가치관과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꾸준하게 대학로에서 연극을 감상하면서 만약에 제가 저 역할을 맡았다면 어떻게 연기를 했을까, 혹은 결말 부분은 이렇게 정리하면 좀 더 깔끔하진 않았을까.라는 후기의 생각들을 노트에 정리하고 무대 밖에서 배우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연극에 대한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가장 안타까워하는 것은 대학로의 작품들이 대부분 외국 작품을 번역한 것이고 순수하게 창작된 작품이 거의 없다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물론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척박한 환경에서 그나마 현상유지를 위한 고육지책이라 생각됩니다. 우리나라도 문화식민지 상태에서 벗어나 우리의 작품들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상영하게 만드는 일을 제가 미력이나마 할 수 있다는 꿈을 가지고 노력을 하였습니다. 연극이 활성화되고 부흥해야 영화도 발전한다고 생각합니다. 연극은 영화판에 끊임없이 좋은 배우들을 공급하는 젖줄이기에 연극과 영화는 한 몸이라고 생각합니다.
3. 고등학교 재학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경험했던 활동(단체, 동아리, 개인활동 등)을 중심으로 기술하세요. (띄어쓰기 포함 1,000자 이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