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환경 공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환경 공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환경 공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환경 공학과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환경 공학과 자기소개서-4
 5  [학업계획서] 환경 공학과 자기소개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환경 공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건설 환경 공학과 자기소개서
1.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저희 아버지는 어릴 적부터 저에게 운동을 시켰습니다. 기본적인 체력운동이었지만 저는 너무 힘들고 하기 싫었습니다. 그래도 아버지가 시키는 것이니 꾹 참고 초등학교 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매일 꾸준하게 체력운동을 했습니다. 저는 언제가 아버지께 저에게 운동을 시킨 이유를 물어봤습니다. 아버지는 모든 일에는 기초체력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하셨고 공부 또한 기초 체력이 좋아야 공부를 잘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실제로 그것을 통해 저는 인내심과 끈기를 얻을 수 있었고 또한 공부하는 데도 남들보다 뛰어난 기초체력을 바탕으로 끈기 있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희 아버지는 저와 대화를 자주 하였습니다. 시사에 관한 내용, 어떤 경우에는 역사 그리고 저의 진로, 공부법까지 여러 가지 주제로 대화하였습니다. 그래서 아버지와 대화를 하다가 잘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있으면 그것에 대해 찾아보면서 다양한 상식을 얻을 수 있었고 대화를 통해 말하기 연습을 하면서 기본적인 면접에 대한 준비도 되었습니다. 고등학교에 올라오면서부터는 진로에 관해 아버지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고등학교를 올라와 저는 나중에 커서 무엇을 할 것 인가에 대해 생각하면서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을 때 저를 지켜보시던 아버지는 하루는 저를 불러서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들을 모두 적어보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그것들을 빠르게 써 내려갔습니다. 그 후에 아버지는 제가 활동을 할 때 혼자보다는 누군가와 함께하는 것을 더 선호하고 상황 판단력이 뛰어나고 무엇보다도 뛰어난 지도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는 아버지는 토목에 대해 저에게 설명해주셨고 제 진로를 토목 쪽으로 정하는 것이 어떻겠냐고 하셨습니다. 누나가 건축학과에 재학 중이고 건축과 토목은 땔 레야 땔 수 없는 관계이기에 토목에 대해 관심이 있던 터라 아버지의 말씀을 듣고 난 후 토목 쪽으로 진로를 확실히 정하게 되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실전처럼 연습하기
저는 평소 모의고사나 학교 시험을 칠 때면 항상 시간이 모자랐습니다. 그래서 국, 영, 수 과목을 모의고사처럼 분량을 정한 후 시간에 맞추어서 풀었습니다. 처음 한두 번은 계속 시간이 모자라서 문제를 다 풀지 못한 경우가 다반사였지만, 계속해서 반복하다보니 시간이 지난 후에는 익숙해져, 시간이 남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1학년 9월 모의고사에서 이러한 훈련을 한 결과 국어가 항상 시간에 쫓겨 문제를 다 풀지 못했는데 오히려 시간이 남아 표시를 하고도 5분이나 남았습니다. 또한 성적도 4등급에서 2등급으로 올랐습니다. 훈련의 결과는 아주 만족스러웠고 제가 주도하에 실시한 공부가 처음 빛을 바라며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세세히 정리하기
저는 평소 수학문제를 풀 때는 별다른 연습장 없이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수학문제를 풀 때 그 문제의 원리와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한다기보다는 기계적으로 아무 생각 없이 문제를 풀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수학 서술형 평가는 물론 모의고사에서도 좋은 성적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것을 알고 저는 2학년 여름방학 때 집중적으로 문제를 많이 풀기보다는 한 문제를 풀더라도 하나하나 자세히 풀자는 마음으로 수학문제풀이 공책을 만들어서 나만의 답안지를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문제가 하나 있으면 먼저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문제에 필요한 관련 공식들을 모두 적어보고 풀어나갔습니다. 자연스럽게 개념정리가 확실히 될 수 있었고 서술형 평가 연습도 할 수 있었습니다.
가르치면서 공부하기
우리 학교는 조별로 멘토 멘티식 수학 수업을 합니다. 저는 주로 멘토로서 수학수업에 임했습니다. 선생님께서 문제를 주시면 먼저 그것을 풀고 나중에 우리 조의 문제를 풀지 못한 친구가 있으면 가르쳐주었습니다. 가르쳐주는 입장에서 보니 저 혼자 문제를 풀 때에는 간과하고 지나갔던 과정들을 다시 되 집어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확실히 가르쳐 주려고 애쓰다 보니 문제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는 습관을 지녔습니다.
3.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