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철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철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철학과 자기소개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철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철학과 학업계획서
1. 해당 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이며, 이와 관련된 준비과정이나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저는 그렇게 뛰어난 외모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이 저를 보면 모델이 되거나 연기자가 되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흘려들었지만, 그쪽 분야에 자꾸 관심이 가고 고2 때부터는 서울로 연기를 배우러 다녔습니다. 솔직히 크게 관심을 두고 열심히 하고자 하는 진로가 없었지만, 연기를 배우는 것은 서울로 2시간 이상 차를 타고 가야 하는 피곤함이 있음에도 신이 나고 크게 힘들 다는 느낌을 받지 않았습니다. 자신감은 붙었지만, 왠지 마음속에 허전함이 더해졌습니다. 그래서 많은 고민을 하던 중 내가 너무 외향적인 것만을 추구한 것이 아닌가? 하는 결론을 얻게 되었고 외향보단 내면을 더욱 다지고자 철학을 좀 더 깊이 공부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본과에 지망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본 학문을 공부하여 다양한 경험으로 연기하고 다른 사람과도 교감할 수 있는 가치관을 만들고 행동해 나가자는 목표에 기 틀이 생겼습니다. 고등학교 수업시간에 들은 베이컨의 경험을 중시하는 경험주의가 어떻게 실생활에 이 용 될 수 있는지 와 흄의 공감의 강조가 응용 될 수 없는지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철학이 기반이 된 참된 인간의 모습으로 삶을 연기하고 나의 연기를 보는 사람들에게도 좀 더 심도 있게 공감을 주는 그런 사람이 되고자 철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외향적인 연기가 아닌 철학을 통해 가슴에서 우러나는 연기를 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2.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 대학생활과 진로계획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최대 800자 이내)
저는 다양한 학문을 배움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연기자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럼 왜 귀 과에 지원하느냐고요? 철학을 바탕으로 인간의 내면까지도 연기할 수 있는 연기자가 되고자 합니다. 귀 과를 진학하면 저는 1학년 과목인 서양과 동양철학에 기초에 대해서 심도 있는 학습을 할 것입니다. 상반된 곳에서 일어난 두 동서양에 차이를 통해서 타인과 공감하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 들어있을 것 같기 때문이며 2학년 과목인 인간의 앎과 삶 죽음 같은 인간을 이해하여 공감이라는 저의 목표인 공간적인 배우의 소질을 키울 수 있게 되도록 학습할 것입니다. 인간을 알게 되면 나 자신에 가치 관형사성과 타인에 이해에 효과적일 것 같아서 인간의 앎을 관심을 가지고 공부할 것입니다. 또 2학년 과목인 생활 속에 논리를 배우면서 실생활 깊이 파고드는 나의 연기로 일반 시청자들이 나의 방송을 보면서 다양한 대리경험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3학년 과목인 예술철학을 배우면서 방송인으로서 귀 과에서 2년 동안 배운 공감과 타인을 이해하는 법을 접목해 예술철학 속에서 나만의 연기지적 미학을 찾을 것입니다. 그 후 4학년이 된 후에는 철학이 바탕이 되어 지각 있는 연기자가 되어 저의 목표 가치관을 실천할 수 있는 연기인으로서 다른 사람과 교감하고 실천하는 사람으로 거듭나는 것이 저의 이루고자 하는 목표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