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자기소개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중앙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자 기 소 개 서
학생부종합전형(다빈치형인재, 탐구형인재, 사회통합(만학도 제외))
고른기회전형(특성화고졸재직자 제외)
CHUNG-ANG UNIVERSITY
전 형 명
수험번호
성 명
모집단위
※ 유의사항: 공인어학성적, 교과관련 교외 수상실적 포함 시 서류 평가에서 0점 처리함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글로벌 시대에 영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영작문 부분이 저에게는 항상 어렵게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주제를 놓고 영작문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말이 작문이지 형편없는 제 자신을 느끼고 관용적인 표현이나 일상적인 표현과 쉬운 표현들을 노트에 정리하여 암기를 하였습니다. 또한 해석된 영미 단편소설 중에서 쉽고도 훌륭한 표현들을 정리하여 암기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실력이 조금씩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독서를 통하여 많은 지식을 함양하였습니다. 특히 신문과 시사 잡지를 통하여 그때그때 사회적으로 이슈(사드 배치 문제, 핵무장 론)가 되는 사항에 대해서 찬성하는 쪽과 반대하는 쪽의 논리를 비교 분석하면서 제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면서 민감한 문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의 폭을 넓혔습니다. 또한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들의 작품을 읽으면서 좋은 내용이나, 훌륭한 표현들을 노트에 정리하여 가능한 제 것으로 소화하려고 노력하였으며, 좋은 글을 쓴다는 것이 너무도 어렵다는 것을 절감하였습니다. 연인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장면에서도 사랑한다는 표현보다는 상대에게 진심과 감동을 줄 수 있는 표현을 생각하기 위해, 여러 날을 고민한 적도 있었습니다. 저의 꿈이 극작가이기 때문에 영화나 드라마도 집중적으로 보면서, 나름대로 중간의 흐름이나 결말에 대해 저의 생각으로 각색하는 훈련도 열심히 하였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드라마나 영화의 소재가 천편일률적으로 하나의 작품이 성공하면 그 흐름에 편성하는 상술이 결국에는 콘텐츠의 빈약함을 나타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가급적이면 그동안 다루어지지 않은 소재를 발굴하여 시놉시스를 만들곤 하였습니다. 그러나 저의 가장 큰 약점인 수학에 대해서는 자주 틀리는 문제와 애당초 풀기 어려운 문제를 구분하여 노트에 정리하여 수시로 공부를 하였으며,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는 암기까지 불사하면서 어느 정도 수준까지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저는 지난 3년 동안 문예반에서 활동을 하였으며 주말마다 봉사 반에서 요양병원으로 환자들을 목욕시켜주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특히 문예반에서는 지도 선생님의 가르침으로 교과서나 수업시간에는 알 수 없었던 문학의 세계에 흠뻑 빠지곤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도 선생님을 통하여 장차 저의 꿈에 대해 상담도 받았으며 제 꿈을 이루기 위한 조언을 들으면서 저의 미래를 설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글쓰기 훈련을 통하여 선생님의 지도를 받으면서 저의 실력은 조금씩 발전했으며, 선생님의 가르침을 그대로 실천하면서 자신감의 상승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가을 축제 때는 문예반 행사에 누구보다도 열심히 축제를 준비하여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말마다 요양병원에서의 봉사활동은 처음에는 힘들고 짜증이 났습니다. 대부분 대소변을 잘 가누지 못하는 환자가 많아 고약한 냄새에 후회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환자분들이 저의 할아버지 같은 마음이 들면서, 잠시나마 짜증을 냈던 제 자신에 대한 반성을 많이 하였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나이가 먹으면 스스로 자기 몸을 컨트롤 못하는 경우도 많으며, 저 또한 저 어르신들처럼 나이가 들었을 때 누군가의 도움을 받을 수밖에 없다는 생각에 진심으로 정성스럽게 목욕시키는 일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인생을 살아오면서 가장 보람된 일을 하였습니다. 특히 환자분들 중에는 젊었을 때 힘든 일을 많이 하여 허리나 관절이 안 좋은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약물에 의지하며 하루하루 어려운 생활을 하시고 있는데 저분들을 위해 좀 더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의료보조 장치나, 기구를 만든다면 남은 여생을 보다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특히 목욕을 할 때 의자에 앉아서 하는데 주로 엉덩이 뒤쪽은 목욕을 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생각건대 일종의 자동 의자를 만들어 뒤쪽만을 세척해주는 기계가 있다면 환자분들도 편안하게 목욕을 할 수 있고 훨씬 일이 쉽고 능률적 일거라 생각했습니다. 실생활의 조그마한 아이디어가 저에게는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는 많은 영감과 희망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정식적인 활동은 아니지만 음악동아리에서 가끔 클래식 기타를 연주하였습니다. 한때 중학생 시절에 기타의 매력에 흠뻑 빠져 약 1년간 기타를 배웠습니다. 그리 잘 연주는 못하지만 축제기간에는 한 달 전부터 맹연습을 하여 간신히 무대에 설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가 슬럼프에 빠질 때 기타는 저의 유일한 위로 거리였습니다. 기타를 연주하다 보면 그 심오한 선율의 세계에 취해 슬럼프에서 벗어나는 계기를 마련해주곤 하였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취미활동으로 기타를 계속해서 연주할 생각이며, 좀 더 욕심을 부리자면 많은 청중들 앞에서 연주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3. 학교 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