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조경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조경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조경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조경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저는 초등학교 때 부모님과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 수목원”을 놀러 갔습니다. 잘 조성된 수목원은 다양한 식물들로 가득했고 조경 또한 어린이 눈높이로 보아도 훌륭하게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때 인간의 능력은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으며 후에 어른이 되면 조경에 관련된 일을 해야겠다는 막연한 동경심을 가졌습니다. 조경은 자연의 질서를 존중하고 경관을 조성하는 예술로서 특히 인간이 이용하는 모든 옥외공간과 소규모 정원에서 공공정원, 체육공원, 주택단지, 국립공원을 비롯한 관광휴양지, 광역지역계획, 나아가서는 21세기 한국의 국토환경을 계획, 설계, 관리하는 땅에 대한 기능적이고 경제적이며, 미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보존하는 종합과학예술입니다. 조경학과는 주택정원에서 대규모 국립공원에 이르기까지 조경학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범위의 공간을 다룰 수 있는 계획 설계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조경은 일단 목본류나 초본류를 가지고 미적인 감각과 인문학적, 공학적 감성을 가지고 어떠한 장소를 꾸미는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나무 외에도 기타 시설에 대한 예술적 감성이 필요하고 또한 식물, 나무에 대한 생리적, 생태적인 특성을 익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요즈음 각 지자체마다 지역 특색을 내세워 “하루 7개씩 한해 2429개”의 축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조경과 관련된 축제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또한 전원주택 바람이 불면서 자기의 소중한 공간을 멋지게 꾸미기 위해 화려한 조경을 하는 전원주택도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저는 미래의 고부가가치 산업인 조경분야에서 저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고자 조경과에 지원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강의장과 교재에 머물지 않고 조경이 수려한 장소를 기회가 있을 때마다 방문하여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경청하고 직접 실습을 통해 살아있는 공부를 하고 싶으며, 선진화된 기술이나 이론을 몸소 체험하며 견문을 높일 것입니다. 또한 임업 종묘 기능사, 조경기사, 등. 전공과 관련된 각종 자격증을 획득할 것입니다. 또한 전공 관련 도서를 탐독하여 예비 조경인의 자질을 함양하겠습니다. 그리고 외국어 공부를 열심히 준비하여 미래를 대비하겠습니다. 저는 학부기간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여 미래에 공무원이 되겠습니다. 또한 제가 관심을 갖는 분야는 한국 전통의 조경으로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건축과 배치를 미덕으로 삼는 전통조경을 현장실습과 문헌을 통해 연구하고 체험하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가능하다면 대학원을 진학하여 전통조경에 대해 학문의 깊이를 더하겠습니다. 그리고 공직에 나아가 국민의 충복이 되어 시민들의 생활에 활력소를 드리겠습니다. 지금도 우리나라 지자체에서는 멀쩡한 보도블록을 교체하는 일이 다반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컷 보도블록을 교체하고 나서 몇 달 후 상수도 공사하면서 교체하고, 하수도 공사하면서 교체하는 어이없는 일들이 이 시간에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와 같은 행정력, 예산낭비를 발본색원하여 국민의 세금을 절약하겠습니다. 또한 관공서가 시행하는 조경시설에 대해 아름다운 전통의 미를 가미한 시공을 계획하여 우리의 멋스러움을 널리 알리겠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중국 고대 은(殷) 나라의 시조 탕왕(湯王)의 반명(盤銘)인 ‘苟日新(구일신) 日日新(일일신) 又日新(우일신)’에서 유래된 ‘진실로 새로워지기 위해서는, 날마다 새로워야 하고 또 새로워야 한다.’는 뜻을 제 좌우명으로 삼고 항상 모든 일을 새롭게 하기 위해 제 자신을 학문에 정진하여 사회에서 필요로 하고 다른 사람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인간은 자연의 일부분인데 지금처럼 자연을 함부로 대해 지구온난화로 인해 후손들에게 물려줄 것은 재앙 밖에는 없는 이 현실을 직시하여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자연의 상처를 치유하여 많은 이에게 꿈과 행복을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