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전자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전자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전자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전자공학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어린 시절부터 수학과 과학을 매우 좋아했으며 중고등학교 시절에는 특히 과학실험, 실습시간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특히 주변에 있는 전자제품에 호기심이 많아 분해, 조립을 반복하는 등 전자공학에 관심이 많아 자연스럽게 전자공학과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전자공학에 대한 순수한 열정뿐 아니라 전자공학 지식을 발판으로 삼아 다른 일을 하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어느 날 신문에서 변리사 시험에 수석 합격한 선배의 인터뷰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 선배의 포부가 너무 멋있어 보여서 도대체 변리사라는 직업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관련 서적을 읽고 기사를 검색하면서 공학도로서의 전공지식과 법률적인 지식을 함께 요구하는 전문직이라는 변리사의 독특한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술개발에 대한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짐에 따라 산업재산권 취득을 위한 특허출원이 폭증하고 있으며 관련 분쟁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특허 전쟁 시대의 요구에 따라 지식재산을 창출하고 보호하는 변리사가 되어 우리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21세기는 지식정보산업이 사회를 주도하고 이 지식정보산업 발달의 여하에 따라 새로운 개념의 강대국이 나타날 것입니다. 특히 지식재산권의 무대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 각국에 출원되고 세계 각국의 지식재산권이 국내에 출원되기 때문에 새로운 시대의 변리사는 국제무대를 유연하게 누빌 수 있는 국제 감각을 필요로 합니다. 저는 귀교에 입학하여 국제 변리사가 되기 위한 국제 감각을 기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우선 1학년 때는 어학실력을 높이기 위해 영어 공부에 매진하여 외국인과도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수 있을 정도로 유창한 영어 실력을 갖추겠습니다. 2학년 때는 전자공학 전공 공부 외에도 인격 수양을 위해 독서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입니다. 변리사라는 직업 역시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지점에 있기 때문에 상대를 진심으로 대할 수 있는 인격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3학년 때는 부전공으로 법학을 공부하여 국제변리사가 되는 기본 실력을 탄탄히 하고자 합니다. 4학년 때는 해외로의 유학을 통해 좀 더 많은 지적재산권 법 관련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본격적인 변리사 공부는 전공 공부를 다 마친 학부나 석사를 졸업한 후 시작할 계획입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