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경영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창업경영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창업경영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창업경영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진학동기
저는 조사를 통해 1997년에 우리나라가 IMF로부터 외화를 차용하며, 그 반대급부로 많은 시장을 개방해야 했고, 수많은 기업체가 도산하고 실직자가 대량으로 발생하여 어려움을 겪었던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정부의 경제정책이 잘못된 것으로 기인한 면도 있지만, 저는 기업체를 운영하는 경영자의 책임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선대로부터 물려받은 회사를 2세, 3세들이 전문 능력 없이 경영하여 본인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많은 피해를 주었습니다. 이만큼 경영이라는 것은 전문지식이나 능력 없이는 해 나가기 어려운 것이라는 교훈을 저에게 주었습니다. 또한 창업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나 성공하기는 정말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창업이 이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기업가는 이미 자리 잡은 대기업에 의해 움직이고, 국내 기업의 대부분인 창업기업, 곧 중소기업은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와 같이 어려운 창업에 대해 이론과 실무를 철저하게 배움으로써, 제 자신의 성공을 바탕으로 도움이 필요한 타 창업자에게 전수해주기 위해 창업경영과를 지원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경영에 대해서 전공도서와 관련된 도서를 많이 읽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업에 전념하겠습니다. 경영학은 결국 인간에 관한 학문이라 생각합니다. 조직 내에 인간관계가 원활치 못한다면 갈등과 반목이 발생하여 결국에는 그 조직은 와해되고 회사 또한 무너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심리학을 복수전공하여 학문의 폭을 넓히고자합니다. 그리고 기회가 주어진다면 기업체나 기관에서 인턴직 혹은 아르바이트를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제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이론과 실력을 겸비한 창업경영학도로 성장하겠습니다. 또한 자수성가한 경영자나, 조직 내에서 신화를 창조한 인물들을 분석하고, 고대에서 지금에 이르기까지 인간관계와 관련된 교훈을 주는 인물에 대해 연구하여, 그들의 장. 단점을 파악하여 훗날 경영의 지표로 삼겠습니다. 그리고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무엇인지 파악하여 올바른 인격과 정신을 함양하여 조직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제 능력과 역량을 키우겠습니다. 또한 미래를 대비하여 외국어 공부에 전념하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기회가 된다면 유학하여 MBA를 취득하여, 전공의 깊이를 더하겠습니다. 그 후 기업체에 취업하여 회사가 발전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장차 사업에 대비하여 재무, 회계, 경영, 세법에 이르기까지 만반의 준비를 해놓겠습니다. 그리고 때가 되면 저 스스로 창업을 시도함으로써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컨설팅회사를 운영하여 특히 절박한 심정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희망과 용기를 드림으로써 그들이 그를 바탕으로 성공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저의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저는 닐 왓슨의 라는 책에서 "친구를 사귀고 그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라. 사람들이 보통 임종 때 후회하는 것이 끝내지 못한 일에 대한 아쉬움보다는 인간관계를 게을리 했다는 점이다." 라는 말을 제 마음 깊이 담아두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앞으로 살아가는 인생의 지표로 인간관계를 잘 유지하겠습니다. 인간은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회적 동물이라 조직의 발전을 위해 인간관계야 말로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일의 성취를 통해 제가 꿈꾸는 자아를 실현하는 날까지 모든 일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