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소프트웨어 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응용소프트웨어 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응용소프트웨어 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응용소프트웨어 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응용소프트웨어 공학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
2010년 이후로 앵그리버드, 스카이프,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핸드폰 앱을 중심으로 앱스토어 다운로드 횟수가 100억 회를 돌파했습니다. 응용소프트웨어학과는 현대사회에서 인기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응용하여, 운용하는데 필요한 지식들을 배우는 학과입니다.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우리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기업에서의 업무처리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회계관리 시스템, 문서 결재 프로그램 등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도 하고, 게임 같은 놀이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도 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개발하는 프로그램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생활방식과 문화를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드프로세서가 생기면서 손으로 보고서를 쓰는 문화가 사라졌고, 최근엔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부르는 모바일용 응용소프트웨어가 폭발적으로 늘면서 전에 없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졌습니다. 응용소프트웨어공학은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계획 ·개발 ·검사 ·보수·관리 등을 위한 기술과 그것을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소프트웨어는 점점 복잡해지는 반면 그것을 개발하거나 관리하는 기술에는 한계가 있기에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등으로 응용소프트웨어공학과는 21세기 지식정보화의 핵심 산업인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과 첨단과학 기술개발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학문입니다. 비록 우리나라는 산업시대 출발은 늦었지만 IT분야에서는 결코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상은 IT강국은 강국인데, 외화내빈이며, 분발을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영원한 이류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IT강국 코리아와 나 자신을 위해 첨단학문인 응용소프트웨어공학과를 지원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세계화, 첨단 정보화가 진행되어 가는 글로벌 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분석, 활용하여 응용소프트웨어공학에 대해서 전공도서와 관련된 도서를 많이 읽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업에 전념하겠습니다. 그리고 전공에 관련된 자격증을 학부기간에 획득하여 그 분야의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학부기간에 여건이 허락된다면 국내외 다양한 인턴쉽에 참여하여 경험과 능력을 키우겠습니다. 또한 외국어 공부를 열심히 하여 미래를 대비하겠습니다. 저는 학부기간에 저와 뜻을 같이하는 동아리에 가입하여 새로운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능력과 창의력이 요구되며,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프로그래밍 능력을 키우겠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혁신적 사고능력과 기획능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동아리 친구들과 협조하여 작업을 수행하겠습니다. 원만한 인간관계 능력과 의사소통능력, 분석적 사고, 책임감, 리더십, 협조심 등의 인격을 갖추어 친구들에게 신뢰받는 인간이 되겠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문의 깊이와 폭을 넓히겠습니다. 그리고 전공과 관련된 업체나 기관에 취업하여 조직의 발전에 미력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때가 되면 벤처회사를 창업하여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회사로 거듭나겠습니다. 부존자원도 없고 대외 수출에 의지하는 우리나라에게는 가장 전도유망한 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국익과 연결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국익창출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미래는 어린이들에게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방과 후 학습을 통하여 컴퓨터 교육의 한 분야인 소프트웨어 공학을 초등학생에게 지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의 개념과 다양한 소프트웨어의 장단점을 알고 자신에게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며 나아가 미래 소프트웨어 개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주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사람들이 보통 임종 때 후회하는 것이 끝내지 못한 일에 대한 아쉬움보다는 인간관계를 게을리했다는 점이라는 사실을 책에서 본 기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앞으로 살아가는 인생의 지표로 좋은 인간관계를 잘 유지하겠습니다. 인간은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회적 동물이라 조직의 발전을 위해 인간관계야 말로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일의 성취를 통해 제가 꿈꾸는 자아실현하는 날까지 모든 일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