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치료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언어치료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언어치료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진학동기
어린 시절 저의 가장 친한 친구는 종종 말을 더듬곤 했습니다. 긴장하거나 불안할 때 주로 말을 더듬었는데, 저는 제 친구가 말을 더듬을 때마다 옆에서 차분히 들어주며 천천히 말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이후에 제 친구가 저에게, 네 덕분에 말더듬는 습관을 고치게 되었다고 말해주었을 때만큼 뿌듯한 때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언어치료의 대상자는 전체 인구의 약 5% 정도로 알려져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제 친구와 같이 자신의 의사를 타인에게 제대로 전달하는 데에 문제를 겪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저는 점차 그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들을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언어장애로 고통 받는 분들을 위해, 제가 제 친구에게 도움을 주었듯이, 그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언어치료학과를 지원 하였습니다.
2. 학업계획 및 목표
우선 저는 전공도서와 관련된 책들을 많이 읽고 지식을 습득하고 싶습니다. 또한 심리학을 복수전공을 하여 언어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싶습니다. 또한 주위의 병원이나 요양원에서 아르바이트나 인턴직을 맡아 제 전공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경험을 곁에서 지켜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어치료의 여러 가지 사례나 임상실험 한 논문들을 스크랩하여 장차 저의 실력을 함양하고 배양하는 근간으로 삼겠습니다. 또한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학부기간에 획득 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외국어 공부를 열심히 준비하여 점차 제 전공의 대상을 한국어에서 다양한 언어로 확장해 나가고 싶습니다. 저는 학부기간에 책을 읽어주는 구술연습을 철저하게 하여 언어장애를 가진 분들이 타인의 말을 이해하고 또 스스로의 의사를 제대로 전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희망의 빛을 드리고 싶습니다.
3. 졸업 후의 계획
저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공을 심도 있게 연구하고 싶습니다. 또한 관련단체에 취업하여 전공을 활용한 연구를 계속 진행하면서 언어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언어치료사는 사명감 없이는 할 수 없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어라는 것이 살아가면서 의식주만큼 이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타인과의 의사소통 없이는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저는 이렇게 중요한 언어치료사의 직업에 대한 직업 소명을 지니며 일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지자체와 연계하여 다문화가정에서 성장해 언어를 배우는 속도가 느린 아이들을 위한 언어습득 교육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서(인생관, 가치관)
저는 매일 최선을 다하자는 생각으로 매사에 임하고 싶습니다. 최근 영화 어바웃타임을 보며 주인공처럼 좋았던 시절로 항상 돌아갈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지금 이 시간이 지나간 후에는 결코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시간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달으며 살아가면서 정말 힘들어 지치는 시간이 오더라도, 그 시간 자체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임하고 싶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