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예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의예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의예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의예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의예과 학업계획서
1. 진학동기(전공 선택 이유)
얼마 전 신문에서 귀교 학생들에게 미소 짓고 인사하자 는 운동을 펼치면서 매주 명사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내년부터는 인성 관련 교과목을 커리큘럼에 포함시킬 예정이라는 말도 들었습니다. 의사는 진실되고 참다운 인간애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다양한 교육을 통해 문화적 교양인, 된 사람 이 되어야 참다운 의술을 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대학생들이 전문지식은 풍부한 반면 인성 부분에서 다소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 이러한 때 귀교의 미소 운동은 다른 의과대학에 본보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귀교의 이러한 참 교육을 받고 진정한 의술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명 의학은 배우기 힘든 학문이기는 하나 어떻게든 배울 수는 있습니다. 문제는 배우는 것이 아니라 그 배움을 실천하는 것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귀교에 입학하게 되면 배움을 실천하는 의술인이 되고 싶습니다.
2. 주요 연구 관심분야 및 연구계획
그동안 우리나라의 대학교육은 자기 전공 위주로 짜여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큰 틀을 유지한 채 전체를 보는 것은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귀 의과학대학은 특정 전공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융합 및 통섭교육을 통해 전공을 다양하게 발전시켜 나간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독일, 미국 등과 국제교류협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매년 해외 임상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귀교를 지원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귀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해외 유수 대학에서 공부를 하면서 의학 분야의 넓은 세계를 마음껏 경험하고 싶습니다. 저는 학부 시절 관심 있었던 소아 분야를 좀 더 공부하고 싶습니다. 외과의 경우 우리 몸에 필요 없는 부분을 제거하는 수술을 주로 하는데 소아과의 수술은 제거가 아닌 기능을 살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특성을 지닌 소아과가 외과와 내과의 특성을 모두 지닌 특화된 분야이기에 남다른 도전 의식이 생겼습니다. 소아 분야에 대해 좀 더 싶도 깊게 공부하면서 여러 성공적인 수술법을 연구하고 싶습니다.
3. 박사과정 이후의 계획
저는 소아과 분야의 최고가 되어 제 연구결과와 수술 방법들을 세계 학회에서 인정받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학 공부를 시작하면서 때때로 “소아과에 한 획을 긋는 사람이 되겠다.”라는 제 친구의 말이 생각났습니다. 그 친구는 지금 의료 현장에서 너무나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제 친구의 말이 거창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저는 우리 의료 분야에서 이런 사람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 획이라는 게 처음에 들었을 때는 너무 거창해 보였지만 시간이 조금씩 흐르면서 그것이 정말 그 과정을 위해 노력하는 열정, 자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의학에 대한 열정일 것입니다. 저도 그 한 획을 긋기 위해 귀 대학원에서 제가 배운 것들, 느낀 것들을 사람들과 생각을 나누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명예나 출세보다는 인간의 귀천과 관계없이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원칙에 충실한, 진정한 의술인(醫術人) 허준을 기억합니다. 좋은 학벌을 내세우면서 돈벌이의 수단이 되는 의술이 아니라 정말 아픈 사람들을 아끼는 마음으로 의술을 펼치는 참된 의인들을 마음에 새깁니다. 의사는 누구보다도 바른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의술을 베푸는 사람으로서 올바른 양심과 환자에 대한 측은지심, 그리고 사명감이 필요하다는 생각도 자주 합니다. 의술을 넘어서 인술을 베푸는 의사로 많은 환자들에게 기억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오늘도 성실하게 환자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