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1  산업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1
 2  산업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산업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산업공학과 학업계획서
진학동기(전공 선택 이유)
현재 저희 삼촌께서는 한 백화점의 고객관리 파트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명절에 삼촌과 직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는데 삼촌께서 고객 자료 분석 담당자로서 다양한 통계 기법을 활용, 정보 간 관계를 파악하고 의미를 부여하는 일에 대해 자세히 말씀해 주셨고 당시 저는 매우 흥미롭게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유모차를 산 고객이 젖병기저귀 등 유아용품을 살 확률이 높은 것으로 밝혀지면 유모차와 유아용품을 동시에 할인 판매한다든지, 유모차는 샀지만 유아용품은 사지 않은 고객에게 유아용품 할인 쿠폰을 보내는 전략을 마련한다는 이야기는 삼촌의 직업에 대해 흥미를 갖기에 충분했습니다. 한 번 고객을 영원히 단골로 만드는 고객관리야 말로 제가 하고 싶은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후 차근차근 산업공학이라는 학문에 대해 매료되어 귀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업계획 및 목표
귀교에 입학하게 되면 우선 전공 공부를 열심히 하겠습니다. 전공 공부를 통해 데이터를 해석하고 분석할 수 있는 수리능력 및 컴퓨터 네트워크,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의 정보기술 및 활용 능력을 키우겠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의 경영, 회계, 인사 등에 대한 지식을 쌓기 위해 관련 분야 책을 읽으며 공부하겠습니다. 평소에 여러 방면의 지식을 쌓고 신문이나 뉴스를 스크랩하며 경제 및 산업 전문지를 통해 새로운 경향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학년 때는 어학 실력을 키우기 위해 어학연수를 떠나 세계의 대학생들과 함께 영어를 배우고 돌아올 것입니다. 3학년 때는 부전공으로 심리학을 선택하여 소비자의 심리를 통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것이며 4학년 때는 사설 교육기관에서 고객관리시스템 전문가가 되기 위한 교육과 훈련을 받을 것입니다.
졸업 후의 계획
저는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 외부 자료 및 기업의 전략 등을 분석하여 기업의 비즈니스와 연관시켜 효과적으로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 고객관계관리시스템을 연구하는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고객관계관리(CRM)와 관련된 최신 정보기술의 동향을 파악, 분석하여 차후의 정보기술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인재가 되는 것이 제 꿈입니다. 산업공학을 전공하는 한 사람으로써 핵심역량과 함께 최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곳에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생산성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